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인터뷰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미래 통합사회형 인재양성 공로 인정

 

   이민경교수409.jpg

 

   한국복지대학교 귀금속보석공예과 이민경 교수가 제41회 스승의 날을 맞아 대통령 표창을 수여하였다. 교육부는 2022년 스승의 날 기념 유공 포상을 교육 현장에서 사명감으로 헌신한 교원, 교육 활동에 명백한 공적이 있는 교원을 대상으로 한다.

    

   이민경 교수는 산학연계 인력양성 체제의 구축, 대학 및 기업의 책무성 강화, 미래 사회의 통합사회형 인재양성 부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인재양성 분야에서 대통령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그는 산학협력 활성화, 맞춤형 직업교육을 통한 창의적 인재 양성, 미래형 신산업 인재 육성을 위해 한국복지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산업기술연구소장, 창업지원단장, 창업지원센터장을 역임했다.  

    

   또한, 장애인 고등교육의 질 제고 및 평생교육과 직업교육 혁신을 통한 미래통합 사회구현에 선도적 역할을 해왔다. 2015년 9월 직업능력의 달 국무총리 표창과 교육부장관, 산업자원부장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의 포상 이력이 있다.

    

   이민경 교수는 "지속된 글로벌 팬데믹 기간 교육 정상화와 학습결손방지에 최우선 노력해준 교직원들과 이 영광을 함께하고 싶고, 향후 국가전략 기반 산업을 고려한 수요 맞춤형 인재 육성과 지역 발전 생태계 조성에 필요한 교육기관의 책무와 역할에 관련한 연구에 노력을 경주하겠다“는 소회를 밝혔다.

    

   국립한국복지대학교는 국립한경대학교와 통합하여 2023년 3월 한경국립대학교로 출범한다. 경기도 유일 대표 국립대학교로서, 특성화 선도대학에 맞는 통합 학사시스템과 새로운 교육체계 등으로 신입생 모집에 많은 기대가 된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2-05-26 16:56:30]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