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익산포럼462.jpg

 

 

익산시 패션주얼리 공동연구개발센터는 지난 해 12월 23일 웨스턴라이프호텔에서 ‘제4회 주얼리 산업 활성화 및 선진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세계 시장에서의 기술 경쟁력 확보, 지속 가능한 산업 생태계 구축 등 주얼리 산업의 미래 전략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주얼리산업 관계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조연설, 발전전략 제시, 종합토론이 진행됐다.

 

기조연설은 류연주 투모로우 오브젝트 대표가 주얼리 청년 창업 육성 경쟁력 강화 방안을 발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발전전략으로는 ▲온현성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소장의 ‘케이(K)-주얼리 동향과 전망’ ▲강혜림 한경국립대학교 교수의 ‘인공지능(AI)의 시대, 주얼리 산업의 변화와 기회’ ▲주성민 에스엠전략연구원장의 ‘주얼리 분야 연구개발 기획·비즈니스 전략 수립’이 발표됐다. 

 

패션주얼리 공동연구개발센터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주얼리 제조업의 혁신과 창업을 위한 소중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과 정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패션주얼리 공동연구센터는 주얼리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국가뿌리산업센터에서 주관하는 ‘뿌리산업 특화단지 지원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됐고, 올해는 약 3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5-01-13 17:33:28]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