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상민)이 주관하고 미래주얼리학원 부설 미래주얼리연구소(원장 구창식)가 운영하는 JBM(주얼리 비즈니스 매니지먼트)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2025년 JBM 교육과정은 주얼리 산업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J.E(주얼리 에센셜) 과정’과 ‘B.M(브랜드 매니지먼트)’과정의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주얼리 에센셜 과정은 주얼리 업계의 기본적인 흐름을 이해하고 브랜드 운영에 필요한 실질적인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는 과정으로, 브랜드 운영의 기본이 되는 브랜딩, 기본경영, 기획, 제품개발, 마케팅전략, 유통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한다.
브랜드 매니지먼트 과정은 에센셜 과정과 별도로 진행되는 브랜드 및 비즈니스 운영(경영)심화 과정이다. 브랜드 원론과 비즈니스 전략 수립 등 브랜드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실무를 진행한다.
특히 기획, 제품 개발, 전문가 멘토링과 같은 맞춤형 컨설팅이 포함되어 있어 브랜드 경영 사례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역량을 강화하여 브랜드에 적용함으로서 구체적인 경영 전략을 수립해 실현하고 수강자의 비즈니스가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JBM은 그동안 주얼리 산업의 인재 양성과 초기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며 그 가치를 입증해 왔다. 2024년에는 약 1억 4천만 원의 정부 지원사업을 수주하였고, JBM을 통해 기획된 졸업생의 브랜드들은 대형 유통사 입점 및 초기 판로 확보에 성공하며 안정적으로 주얼리 비즈니스를 운영했다.
JBM 관계자는 “본 과정은 단순히 교육의 영역에 머물지 않고, 브랜딩 전문인재 양성과 실질적인 주얼리 브랜드 성장을 지원하며 주얼리 산업의 발전을 목표로 주얼리 업계의 종사자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JBM은 2025년 1월 19일까지 16기 신입생 서류접수를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JBM 홈페이지 (www.jbm2010.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