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귀금속보석단체장협의회(회장 오효근)와 (재)한국주얼리산업진흥재단(이사장 오효근)이 주최하는 ‘2024 주얼리 데이 기념식 및 합동 송년회’가 지난 12월 5일 오후 6시 성균관 컨벤션 3층 스토리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주얼리 업계 20여개 단체 관계자를 비롯해 200여 명이 참석해 주얼리 산업의 화합과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행사는 ‘2024 K-종로주얼리페스티벌’ 영상 시청으로 시작으로, 주얼리데이 기념 및 2025년 비전 보고, 축사, 유공자 표창, 건배 제의, 만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정문헌 종로구청장, 서울특별시의회 강석주 시의원, 윤종복 시의원, 이광규 종로구의원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오효근 총괄회장은 2025 비전 보고를 통해 “올 한 해는 주얼리 산업 모법 제정을 위해 단합된 의지를 보여준 한 해였다” 며 법 제정의 필요성과 목표 달성을 위한 앞으로의 노력을 강조하며, 산업 현장종사자들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주얼리 용어사전 발간’과 문화와 관광이 결합한 ‘축제형 주얼리 위크’ 개최에 대한 계획도 밝혔다.
주얼리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감사하며 서울특별시의회 임춘대 기획경제위원장, 윤종복 시의원, 임종국 시의원, 강석주 시의원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또한 주얼리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30여명에게 유공자 표창이 전달됐다. 산업자원부장관상은 주얼리 산업지원의 공로로 서울주얼리지원센터가 받았다.
한편 12월 2일은 업계의 숙원이었던 개별소비세 폐지를 기념해 지난 2016년 ‘주얼리 데이’로 지정됐다. 본 행사는 개별소비세 과세부과 기준금액을 200만원에서 500만원으로 상향조정하는 내용을 담은 개별소비세법 일부개정안이 지난 2015년 12월 2일 정기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된 사실을 자축하고 기념하고자 산업차원에서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