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보석컬러테라피 나디(J.nadii)에서 사용되는 12보석과 컬러테라피 7챠크라와 컬러, 음양오행, 보석컬러테라피의 5단계 프로세스, 보석컬러테라피를 활용한 관광 상품 개발, 분석 결과에 따른 보석컬러테라피 인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석 컬러테라피를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에 관한 연구(조영란,2021)논문을 일반인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재구성한 책이다.
저자 조영란 박사는 “다채로운 컬러의 보석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는 즐거움은 보석이 우리에게 전해주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라면서 “자신에게 맞는 보석을 선택한다는 것은 좋은 인연을 만나는 것과 같이 중요한 일이다. 특별한 인연이 찾아올 때 기쁨과 행운이 함께 오듯이, 아름다운 빛깔의 보석을 통해 더욱 풍요로운 정신과 마음의 안녕을 가져 보기를 바라며, 빛의 통로인 보석처럼 그동안의 연구와 임상의 경험을 독자들과 공유하게 된 것이 기쁘다”고 전했다.
보석컬러테라피란 보석과 컬러치유의 합성어로, 보석이 갖는 생체 정보의 저장 및 기능 원리를 이용하여 인간의 육체적·정신적 질병을 치유하는 보완대체 요법이다.
보석에는 각각의 독특한 색이 있는데, 그 색에 따라 치유 효과가 다르게 나타난다. 보석컬러테라피는 치유의 색을 지닌 보석으로 개인의 심신 안정과 긍정적인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에너지 포인트를 자극하는 효과를 낸다.
아름다운 빛깔의 보석이야말로 사회적 상황으로 지친 현대인들의 기호 소비,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가치 소비 활동에 보석이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과 힐링 에너지를 환상과 믿음을 통해 자신만의 취향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세상과 소통하는 자신과의 소통 도구 그 이상의 한 줄기 빛이 된다는 것이다.
보석의 컬러는 빛의 결정체이며, 마음의 여백 컬러로 자신이 선택한 보석의 컬러는 그대로 자신의 메시지로 전달될 도구이기 때문이다.
■저자 조영란
한국보석컬러테라피 진흥원, J.nadii 대표
한국보석힐링연구회 회장
강릉영동대학교 외래교수
■저서(교재·논문)
·젬스톤오라클카드(2024)
·포츈잼스톤 No. 45 컬러링 북(2024)
·보석 구매 속성이 구매 만족,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2022, 소논문)
·보석컬러테라피를 활용한 관광 상품 개발에 관한 연구(2021, 박사논문)
·보석의 컬러가 소비자 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2011, 석사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