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대상 2백만원 상금... 8월 31일까지 접수


종로구가 주얼리산업의 발전과 집적지 홍보를 위해 ‘종로 주얼리거리 홍보시설물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종로구는 지난 7월 26일 공고를 통해 주얼리산업의 발전과 집적지 홍보를 위해 종로3가역 일대 주얼리거리에 홍보시설물을 설치하고자 관련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지정 장소(종로3가역 8번출구)와 자유 장소(종로 주얼리거리 일대 1곳)로 나뉘어 있다.

 

종로구가 공개한 시설물 가이드라인은 ▲주얼리 주요 키워드(보석, 빛, 투명)를 반영하여 상징성과 주목성을 높일 수 있는 디자인 ▲사진 촬영 등 방문자의 사용 행태를 고려한 크기, 야간 조명 적용 등 활용적, 기능적 부분을 고려한 디자인 ▲복잡한 주변환경을 고려하여 시각적으로 혼란스럽지 않도록 단순화한 디자인으로 발표했다. 조형물 설치 예산은 2억 5천만원으로 책정되어 있다. 

 

접수는 8월 31일까지이며, 지역과 나이에 제한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온라인(홈페이지, 이메일)으로 신청서류(참가신청서, 작품설명서, 작품제안서, 개인정보동의서, 참가동의서)를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1차(전문가 심의)와 2차(설문조사 및 투표) 심사를 통해 오는 10월 4일 개별 통보된다. 총 4점을 선발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대상❶ 2백만원, 최우수상❶ 1백만원, 우수상❷ 각 50만원)

 

종로구 관계자는 “종로 주얼리거리의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는 디자인을 도출하고 방문객의 유입을 이끌어내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종로 주얼리거리 홍보시설물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4-08-14 15:26:37]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