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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12% 올라... 본격 웨딩시즌 앞두고 추가 인상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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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격적인 웨딩시즌이 시작되자 해외 명품 브랜드들이 가격 인상에 나서고 있다. 새해에 접어들며 가격 인상을 단행한 후 시즌이 본격화되자 예물 특수를 노리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지난 4월 1일 주요 언론보도에 따르면 이탈리아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불가리(BULGARI)는 이날부터 국내에서 일부 주얼리 제품의 가격을 평균 7% 안팎으로 인상했다.

    

   이번 인상으로 예비 신혼부부들이 많이 찾는 ‘비제로원 1밴드 링, 18k 로즈골드’는 5% 인상돼 240만원에서 252만원으로 올랐으며, ‘비제로원 에센셜 밴드 링, 18k 로즈골드’의 경우 165만원에서 180만원으로 9.09% 뛰었다. 0.03캐럿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디바스 드림 네크리스, 18k 옐로 골드’는 5.9% 올라 305만원에서 323만원으로 인상됐다.

    

   일본 주얼리 브랜드 타사키(TASAKI)는 이날부터 국내에서 일부 제품에 대한 가격을 7% 안팎으로 올렸다. 대표 인상 제품으로는 ‘피아노 3스톤즈 플래티넘’은 180만원에서 193만원으로 7.2%, ‘피아노 블랙 플랙티넘’은 272만원에서 291만원으로 7.0% 인상됐다.

    

   앞서 디올(Dior)은 지난 1월 대표 인기 제품인 로즈드방, 디올아무르, 젬디올 등 고가 라인의 귀걸이·팔찌·반지 등의 가격을 최대 12% 넘게 인상했다. 

    

   티파니앤코(TIFFANY&Co.)도 5% 안팎으로 가격을 올리더니 같은 달 25일에는 국내 면세점에서 판매되는 주얼리 일부 제품의 가격을 4% 안팎으로 올리기도 했다.

    

   부쉐론(Boucheron)은 밸런타인 데이를 앞둔 지난 2월 7일 국내에서 일부 제품을 대상으로 5% 안팎의 가격 인상을 가져갔고, 프랑스 명품 주얼리 브랜드 프레드(FRED는 지난 달 18일 국내에서 일부 제품의 가격을 7% 안팎으로 인상했다.

    

   프랑스 명품 주얼리 브랜드 쇼메(CHAUMET)와 스위스 명품 시계·주얼리 브랜드 쇼파드(Chopard) 등도 이르면 4월 중 인상에 나설 가능성도 거론된다.

    

   업계 관계자는 “일부 명품 브랜드들이 결혼 혼수 상품 수요가 증가하는 본격적인 봄 시즌을 앞둔 만큼 가격 인상 움직임이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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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4-04-17 16: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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