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지연 월곡연구소 연구원 주얼리사연공모전 순금상 수상
여성경제신문이 주최하는 ‘주얼리페스타(K-주얼리 Now & Beyond)’가 지난 12월 13일 서울 종로구 서울글로벌센터 9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이 날 행사는 여성경제신문이 기획연재하는 주얼리 공모전 시상식과 함께 주얼리 산업 관련 강연과 토크쇼로 채워졌다.
1부에서는 여성경제신문 2023 주얼리 공모전 연말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주얼리 공모전은 총 세 시즌을 거쳐 연재됐다. 시즌1은 ‘장롱 속 주얼리를 찾아라’, 시즌2는 ‘반지의 추억’, 시즌3은 ‘그 여름날 우리’를 주제로 주얼리에 담긴 사연을 모집했다.
세 시즌을 통해 24편의 수상작이 발표됐고 한미·미래·우신 보석감정원 감정을 거친 추가 사연까지 심사 대상에 올랐다.
2023 주얼리 공모전 연말 대상 다이아몬드상 수상은 가수 인순이 씨, 순금상의 영예는 차지연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 선임 연구원(앞줄 오른쪽 두번째)에게로 돌아갔다.
인순이 씨에게는 KDT다이아몬드가 협찬한 1캐럿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나석이 주어졌으며 차지연 씨에게는 한국금시장그룹에서 협찬한 3.75g 순금 계묘년 토끼 골드바를 증정했다.
2부에서는 주얼리를 구매할 때 알아야 할 기본 지식 등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의 세계(구창식 미래보석감정원 원장) ▲2023 골드 리포트-이제는 금을 알아야 할 때(박세헌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 선임연구원) ▲첨단화되어 가는 보석 감정(김영출 한미보석감정원 원장의) 등의 강연이 마련됐다.
3부는 ‘아시아 주얼리 메카 종로 Now & Beyond’를 주제로 종로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는 주얼리 관계자와 연구자의 토크쇼가 진행됐다.
남경주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센터장, 민은미 여성경제신문 주얼리 칼럼니스트, 온현성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 소장, 차민규 한국귀금속판매업중앙회 전무가 토크쇼 패널로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