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보석협회시의회전시441.jpg

 

 

   제13회 국제 주얼리 아트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 제4회 회원전

 

 

   '2023 제13회 KGTA국제 주얼리 아트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과 '제4회 한국보석협회 회원전' 공동전시회가 지난 12월 4일부터 9일까지 6일간 서울특별시 시의회 본관 1층 로비에서 열렸다. 

    

   (사)한국보석협회(회장 홍재영)와 서울주얼리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한 이번 공모전 전시는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임종혁씨의 ‘연꽃 정원’을 비롯한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 수상자 20명의 실물작품과 캐드작품, 그리고 12명의 회원작품이 함께 전시됐다.

    

   첫날 오프닝에서 홍재영 회장은 “서울시의 주얼리산업 지원조례 마련을 기념하여 전시회를 갖게 되었다”고 소개하고 “서울의 거리를 문화, 예술, 보석 도시로 발전시킬 수 있는 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숙자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서울시의회는 그동안 도시형 소공인의 하나로 분류되면서 별도의 제도적 지원 체계를 마련할 수 없었던 귀금속 보석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서울특별시 귀금속 보석산업 활성화 지원조례’를 의결했다”고 말하고 “이번 전시회를 통해 귀금속 보석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종사자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K팝이나 K드라마의 성공을 K주얼리가 이어나갈 수 있도록 서울시의회와 서울시가 힘을 합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3-12-20 17:23:48]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