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KakaoTalk_20230609_160550762.jpg

6월 7일~23일 접수


대구가톨릭대학교 뷰티산업융합연구소(소장 성아영 교수)가 주최하는 제1회 2023 디자인 혁신대전 공모전이 개최된다. 이 공모전은 주제가 없는 자유공모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의 인재들의 뷰티, 주얼리, 시계 및 웨어러블 제품의 디자인 설계 능력 향상과 혁신적인 디자인 개발 및 고부가가치 창출, 관련분야 제품의 안전 및 디자인 품질향상을 목적으로 국민 삶의 질 향상과 산업경제 발전을 위해 개최하게 되었다.

 

참가 부문은 귀금속 공예, 보석 가공, 시계, 콘택트렌즈이며, 공모 분야는 렌더링(CAD 포함)은 귀금속 공예, 시계(학생), 콘택트렌즈 부문이고 실물은 귀금속, 실물+렌더링(CAD 포함)은 보석 가공, 시계(일반) 부문으로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주관기관인 한국표준인증기술연구원 홈페이지(www.kosceti.kr)를 통해 작품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온라인만으로 접수하고 작품은 우편 및 대면접수만 가능하다. 

 

우편접수는 6월 7일부터 23일까지, 방문접수는 6월 14일부터 23일까지(토·일 제외)이며, 출품료는 1점을 기준으로 3만원이다. 제품 반출은 7월 3일~6일까지다. 

 

참가는 학생(고등학교, 대학교)과 일반이 할 수 있다. 학생은 3명 이하로 팀 구성이 가능하고 개인 참가도 가능하며, 동일 학교 내 여러 명도 출품이 가능하다. 

 

학생팀은 작품성을 위해 지도교사(교수) 1명 포함도 가능하다. 더불어 최우수 교사(교수)는 별도로 시상을 계획하고 있다.

 

출품된 작품들은 기능성, 창의성, 심미성, 상품성을 기준으로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6월 30일(금) 오후 5시에 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은 7월 15일(토)에 열릴 예정이다. 

 

주얼리 부문은 (주)한미보석감정원 내 기업부설 첨단보석분석연구소에서 접수한다.(서울시 종로구 돈화문로 5가길 1, 피카디리플러스빌딩 309호)

 

대상 수상자는 각 부문 1명씩에게는 특허청장상(예정)과 상금이 주어지며, 금상, 은상, 동상은 중소기업중앙회장상과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상이 수상되며, 순위에 따라 상금은 차등 지급된다. 

 

주얼리 부분은 특별상인 (사)한국주얼리산업연합회장상, (사)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장상, 서울중부보석연마기술사업조합 이사장상, 대한민국보석및금속공예 명장회장상이 수상된다. 

자세한 사항은 연구원 홈페이지(www.kosceti.kr)나 02-3672-2800로 문의하면 된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3-05-31 18:22:59]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