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협력기관 4곳 선정...지원 업체 공모 예정

    

   SJC품질분석MOU429.jpg

   

   서울주얼리지원센터가 제품 경쟁력 제고를 위한 ‘주얼리 품질 분석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해당 사업은 주얼리 제품의 귀금속 함량 분석과 도금 두께 분석 및 유해 물질 분석 (KC 인증 등)과 같이 주얼리 소상공인 및 제조업자들의 제품 품질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지난 4월 공고를 통해 품질분석지원사업 협력기관으로 (사)KOTITI시험연구원, (주)코리아주얼리감정원, (사)패션산업시험연구원, 홀마크연구소(주) 총 4개 기관이 선정됐다. 

    

   서울주얼리지원센터는 지난 5월 10일 선정된 협력기관들과 업무협약식을 갖고 오는 6월 중 품질분석지원사업을 본격 진행할 예정이다.

    

   주얼리 품질분석지원사업은 보석 및 귀금속 등 주얼리 관련 원자재 및 주얼리의 분석 지원을 통해 제품의 품질향상 및 경쟁력 강화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이번에 선정된 기관들은 서울주얼리지원센터를 통해 각각 20개 업체의 분석의뢰비를 지원받아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서울주얼지원센터는 5월 말 공모를 거쳐 해당 기관을 통해 분석비를 지원받을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서울주얼리지원센터 관계자는 “본 사업은 주얼리 제품의 귀금속 함량 분석과 도금두께 분석 및 유해 물질 분석을 통해 K-주얼리의 품질을 강화하고 업계 신뢰도를 높이기 위함으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문의/ 서울주얼리지원센터 품질환경진흥팀 02-764-9051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3-05-16 18:12:17]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