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산업미술대학원 금속·주얼리브랜드디자인 전공

    

   서애란428.jpg

 

 

   (사)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 서애란 회장(트레죠주얼리디자인 대표)이 지난 4월 1일부로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금속·주얼리브랜드디자인 전공 부교수로 임용됐다.

    

   서 회장은 홍익대학교 미술대학교 금속조형디자인학과 학사과정을 수료하고 동대학원 귀금속디자인 전공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어 서울과학기술대학교 NID융합프로그램 문화상품디자인 전공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서 회장은 대학 졸업 후 지난 1987년 주얼리 업계에 입문했다. 이후 국내 주얼리 산업의 1세대 디자이너로 활동하며 ‘트레죠주얼리디자인’이라는 개인 브랜드를 론칭해 운영하고 있다.

    

   1990년대 초 전국 대학에서는 금속공예과 내에 세공 및 주얼리 학과 등이 신설되기 시작했다. 서 회장은 그동안의 실무 경력을 인정받아 지난 1994년 학계와 연을 맺고 현재까지 다수의 대학에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2007년에는 디지털 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 임용되어, 귀금속디자인학과를 개설하기도 했다. 귀금속세공 전공 실기 수업을 영상 프로그램으로 제작해 국내 대학에서는 최초로 실기수업이 온라인 방식 수업으로 가능함도 보여주었다.

    

   서애란 회장은 “36년 실무경험과 29년 교육경력을 통해 모교인 홍익대학교에서 후진 양성에 더욱 노력하겠다”며 “산업현장에서 수행해야 할 정확한 노선을 정해서 현장과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훌륭한 인재를 배출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3-04-27 17:47:57]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