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2023 다이아몬드 시장 전망

 

GIA한국동문회 초청 마틴 라파포트 줌(Zoom) 세미나 


다음은 한국GIA총동문회 줌(ZOOM)세미나에 연사로 초청된 마틴 라파포트 회장이 발표한 ‘2023년 다이아몬드 시장 전망’이다.


사실 2023년 다이아몬드 시장을 전망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과거와 현재를 통해 미래를 예측하게 되는데 올해 다이아몬드 시장에 영향을 주는 4가지 핵심요소는 첫째 경제, 둘째 코비드, 셋째 러시아전쟁, 넷째 합성다이아몬드가 될 것이다.

 

첫째, 세계 경제는 투자(소비)감소에서 코비드로 인한 각국 정부의 보조금 지원으로 소비를 늘려 일정 기간 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었다. 그러나 러시아 전쟁 이후 모든 물가가 폭등, 높은 이자율로 다시 경기침체를 불러왔다. 앞으로 젊은 세대의 생각과 의식이 어떻게 변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둘째, 코비드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것에 주목해야 한다.

 

셋째, 러시아 전쟁으로 모든 물가가 폭등했다. 심각한 인플레이션, 세계 분열, 이념과 이익에 따른 새로운 그룹의 형성, 러시아산 다이아몬드 공급 중단, 러시아 내 해외기업의 철수 등 많은 문제가 발생했다.

 

넷째, 위의 3가지가 외부요인이라면 합성문제는 산업 내부의 현상이다. 사이즈가 큰 합성을 약혼이나 결혼반지에 사용한다면 문제는 심각, 합성은 현재 천연다이아몬드 라파시세의 -98% 이하에 거래되고 있다. 가격이 급격히 하락했다. 업자들은 물리 화학적 성분이 천연과 같다고 강조하지만 그래도 가격은 계속 하락했다. 인위적으로 양산될 수 있다는 것이 하락의 주요 원인, 그러나 천연은 꾸준히 가격을 유지해 나갈 것으로 전망.

 

결론적으로 우리는 세계의 산업환경 변화를 주시해야만 한다. 보석산업은 원석에서 소비자에 이르는 파이프라인에서 수익이 발생한다. 즉 생산에서 소비자에게 이르는 파이프라인의 각 과정에서 수익(부가가치)이 발생하는데 우리는 각자가 어느 위치에서 자신의 역할을 할 것인지 고민하고 접근해야 한다. 

 

특별히 당부하고 싶은 말은 ‘일을 즐기면서 하라’는 것이다. 우리는 보석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가능한 여러 나라를 다니면서 보석의 파이프라인 잘 이해하고 비지니스를 해야 한다. 특히 인공지능이나 버츄얼 등 새로운 도구와 기회들이 생겨날 것을 주시하면서 재미있게 사업을 하라고 권하고 싶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3-01-16 14:57:41]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