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익산시 패션주얼리 공동연구개발센터

   ‘금속장신구 산업안전 페어’ 공로상 수상

 

   금속장신구대전419.jpg

 

 

   익산시가 금속장신구 안전 문화 조성 공로를 인정받으며 대한민국 패션주얼리 메카로써 위상을 과시했다.

   익산시패션주얼리공동연구개발센터(센터장 민충기)는 지난 11월 2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한 ‘2022 대한민국 금속장신구 산업안전 Fair’에서 안전한 금속장신구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했다는 평가와 함께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귀걸이, 반지, 목걸이, 팔찌, 안경테 등 피부에 접촉하는 금속장신구 제품의 안전성 증명 및 향상에 기여한 단체가 참여해 기술을 공유하고 정책 및 제도적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無니켈 금속장신구 기술개발, 생산, 시험 및 인증사업에 참여하여 소비자 보호와 건전한 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니켈이 들어가면 제품이 반짝이는 장점이 있지만 피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주된 원인으로 無니켈 제품 인증제도를 활성화해 제품 안전성을 높여 나간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국가기술표준원은 안전성 보증이 어려운 저가수입 금속장신구와 불법·불량제품으로 소비자 피해 방지를 위해 마련한‘금속장신구 알레르기 안전인증 제도’안착에 주도적 역할을 했다는 평이다.

    

   패션주얼리 공동연구개발센터는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시험능력을 인정받아 지난해부터 금속장신구 제품에 대한 니켈(Ni) 용출량 시험, 도금두께 측정 등 무니켈 검증 시험을 지원했다.

    

   민충기 센터장은 “소비자 보호와 안전한 금속장신구 산업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공정하고 신뢰성있는 시험 검증이 필수이며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며 “우리 연구센터는 2020년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 후 더욱 시험인증 인프라를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신뢰성 있는 시험 검사로 안전한 금속장신구 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2-11-17 17:21:26]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