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10월 14일(금) 오후 2시 을지로 페럼타워

    

   서울주얼리지원센터(이하 SJC)가 주최하는 ‘제6회 서울국제주얼리컨퍼런스(6th Seoul International Jewelry Conference)’가 오는 10월 14일(금) 오후 2시 을지로에 위치한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 엔데믹 분위기에 열리는 첫 대규모 오프라인 세미나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합성다이아몬드에 관한 최신 정보 및 감별 테크닉, 유색보석 활성화 방안, 한국의 루비·사파이어의 유통시장 등 다양한 정보 제공의 장이 될 전망이다. 본 행사는 오프라인과 함께 온라인으로도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된다.

    

   3명의 강연으로 구성된 이번 컨퍼런스 행사는 1부, 2부, 3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일본 Tokyo Gem Science LLC의 대표이자 GSTV 보석학연구소 소장인 Ahmadjan Abduriyim 박사, 태국상무부 무역진흥국 Niramol Changyencham 무역담당관, (주)한미보석감정원의 김영출 원장이 연사로 초청되었다.

    

   1부 강연자인 일본 Tokyo Gem Science LLC의 대표이자 GSTV 보석학연구소 소장을 겸하고 있는 Ahmadjan Abduriyim 박사는 ‘HPHT 및 CVD 합성 다이아몬드 현황 및 감별’을 주제로 현재 유통되고 있는 합성 다이아몬드에 관한 최신 정보 및 감별 테크닉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2부는 태국상무부 무역진흥국(Department of International Trade Promotion)의 Niramol Changyencham 무역담당관이 ‘글로벌 마켓에서 태국 보석과 주얼리의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라는 주제로 유색보석의 활성화 방안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3부 순서는 ‘한국에서 루비와 사파이어의 변천과 향후 전망’을 주제로 한국 시장에서의 루비·사파이어의 40년간의 유통 및 감별 변천사와 함께 향후 전망에 대해 ㈜한미보석감정원의 김영출 원장이 발표할 예정이다.

    

   SJC 감정연구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첫 열리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참석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며 “다이아몬드와 유색보석의 글로벌 시장에 대한 현황과 트렌드 파악을 통해 변화를 기회로 만들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온라인 참가는 컨퍼런스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접속 가능하며, 행사장 현장참가를 위한 사전접수 방법 및 행사 프로그램 등의 자세한 내용은 서울주얼리지원센터 홈페이지, 각종 SNS 등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2017년 첫 시작한 서울국제주얼리컨퍼런스는 서울주얼리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그동안 다이아몬드와 유색보석에 관한 제조와 유통현황, 산지정보, 감별기술 등의 다양한 테마로 외국 전문가들을 매년 초청하여 국내 주얼리업계에 중요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정재우 기자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2-09-20 14:23:00]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