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숙련기술전수자 이황재, 우수숙련기술자 김윤봉·박종호·이근규 선정

 

 

와이스미스박영철415.jpg

 

와이스미스 박영철 대표가 ‘2022년도 대한민국 명장’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지난 8월 30일 보석 및 금속공예 직종 박영철 대표를 포함해 올해 숙련기술 발전과 숙련기술인의 사회적 지위 향상에 기여한 대한민국 명장 등 숙련기술자 106명을 선정해 발표했다.

 

고용부는 숙련기술인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산하기관인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우수 숙련기술인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선정 규모는 대한민국명장 19명, 우수 숙련기술자 81명, 숙련기술전수자 6명 등 총 106명이다. 숙련기술장려 모범사업체로는 3개사가 선정됐다.

 

박영철 대표는 “여름의 끝자락에 이렇게 영광스러운 명장의 이름을 갖게 된 것에 대해 무척 감사하다. 30년 전 업계에 처음 들어와 잠 잘 곳이 없어 작업장 바닥에 담요를 깔고 자던 때부터 현재 (주)와이스미스의 대표가 되기까지 만났던 한 분 한 분이 특별했고 함께 할 수 있어 정말 행운이다. 앞으로 쉼없이 인재들을 육성해 세공 산업의 명맥을 잇고 명예보다 책임이 더 큰 자리임을 매 순간 잊지 않은 채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영철 대표는 2019년 보석 및 금속공예 직종 대한민국 우수숙련기술자에 선정되었으며, 귀금속 가공 기능장으로서 제11회 국제주얼리아트디자인 대상, 제20회 국제주얼리디자인공모전 대상 등 여러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더불어 전국기능경기대회·국제기능올림픽 심사위원, 국제지도위원과 업계 협회 임원 등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명장 선정기준은 장인정신이 투철하며 해당분야 최고수준의 기능을 갖고 15년 이상 현장에 종사중인 자로써 기능경기대회 입상 및 자격취득 실적, 업무 개선, 서적 및 논문, 매뉴얼 개발 실적, 대외 활동, 사회봉사, 면접(명장자질 여부) 등을 심사한다.

 

명장에게는 대통령 명의의 증서와 명패, 휘장이 수여되고 일시장려금 2천만원도 지급된다. 이후 계속종사장려금, 기술선진국 산업시찰 등 기회도 주어진다.  

      

그림 3.jpg

     

숙련기술전수자에 금속조각기능 직종 이황재(명산공예)대표가 우수숙련기술자에는 보석 및 금속공예 직종 김윤봉(놀이터) 대표, 박종호(채니) 대표, 이근규(이근규주얼리) 대표가 선정되었다. 

 

해당 직종에서 7년 이상 종사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우수숙련기술자에게는 일시 장려금 2백만 원이 지급되며, 대한민국 명장 선정 서류심사 과정에서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정재우 기자

 

그림 5.jpg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2-09-20 14:17:16]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