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선물형 아이템...0.5g 초미니 골드 삽입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가 MZ 세대 사이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성격 유형 분류 검사법인 MBTI(Myers-briggs Type Indictior)를 주제로 한 ‘MBTI 카드형 골드 6종’을 선보였다.
조폐공사는 MBTI를 주제로 한 카드형 골드가 젊은 세대 소통의 소재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 총 16가지의 성격 유형 중 6가지 유형(INFP, ENFP, ESFJ, INTP, ENTP, ESFP)의 카드형 골드를 먼저 출시했다.
‘MBTI 카드형 골드’는 공사 최초로 0.5g(6x8mm)의 초소형 순금(Au 999.9)을 적용, 앞면에는 MBTI 글자와 뒷면에는 공사 제품임을 인증하는 홀마크가 새겨졌다. 심플한 골드 디자인에 대비되어 원색적인 컬러와 다양한 동작의 일러스트로 성격유형을 표현하여 카드 디자인에 담았다. 특히 SNS 해시태그를 활용하여 ‘나와 잘 맞는 MBTI 유형’을 표현했다.
‘MBTI 카드형 골드’는 7만 7000원에 판매하며 구입은 조폐공사 쇼핑몰(www.koreamint.com), 카카오톡 선물하기, 현대H몰(www.hmall.com), 더현대닷컴(www.thehyundai.com), GS샵(www.gsshop.com), 롯데온(www.lotteon.com)에서 가능하다.
자료제공/ 한국조폐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