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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곡연구소, 일반 주얼리 소비자 조사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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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이하 월곡재단)이 주얼리 구매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일반 주얼리 소비자 조사 2022.03’ 결과를 발표했다.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 리서치센터의 이번 조사는 작년 3월부터 올해 3월까지 국내 소비자들의 주얼리 구매 행태를 파악하기 위한 조사이며, 코로나19 이후 4번째로 진행된 조사이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최근 1년간(조사 시점 기준) 주얼리 구매율은 18.2%로 직전 조사의 17.6% 대비 소폭 증가했다. 소폭 증가세를 보인 구매율에 비해 평균 구매 가격은 큰 폭의 변화가 나타났다. 주얼리 평균 구매 가격은 48.7만 원으로 조사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직전 조사 대비 남녀 모든 연령대에서 평균 구매 가격이 증가했다. 지난 조사에 이어 10만 원 이하의 저가 제품 비중 줄었으며, 중가 제품 구매 비중이 상대적으로 증가했다. 특히 100만 원 이상을 구매한 비율은 12.7%를 기록할 만큼 증가한 것이 눈에 띈다.

 

24K(순금) 주얼리 제품의 소비 증가가 평균 구매 가격 상승을 견인했다.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안전한 투자수단으로의 가치가 높은 금에 대한 관심이 24K 주얼리로까지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또한 50대 이상이 24K 주얼리 소비에 적극적이었다는 것이 특징적이다. 

 

그 결과, 24K 주얼리 시장규모는 직전 조사 대비 1조 원 이상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24K 주얼리는 일반 주얼리 시장에서 금액 기준 점유율도 크게 늘어 49.9%까지 치솟았다.

 

온라인 시장의 구매율도 14.9%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이전 2~5% 수준에 불과했던 온라인 시장에서의 주얼리 구매는 2021년에는 16.2%까지 올랐었다. 

 

이번 조사에서 특히 2030세대의 온라인 주얼리 구매율은 22%대를 보여 다른 연령대보다 앞서고 있다.

자세한 조사 결과는 월곡재단 홈페이지에서 「일반 주얼리 소비자 조사 2022.03」를 검색해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상세 데이터는 주얼리 소비자 웹리포트 서비스(https://w-jewel.or.kr/jewelry_web_report)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자료제공/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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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2-08-12 17:4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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