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칭) 2022 서울국제주얼리&액세서리쇼
(주)엑스포럼 주최, 9월23일~25일 코엑스
160개사 참가·400개 부스 전망
6년 만에 국내에서 대규모 주얼리 전시회가 열릴 예정이다. 전시 전문업체 (주)엑스포럼(대표 신현대)은 주얼리 산업 전문 B2B 전시회인 (가칭) ‘2022 서울국제주얼리&액세서리 쇼(THE MOST SEOUL)’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주최 측에 따른 전시 규모는 160개사, 400부스이며, 참관객은 2만여 명으로 예상된다.
전시 품목으로는 다이아몬드, 루비, 진주 등 보석 원자재 및 완제품과 패션주얼리, 액세서리 및 공예품, 귀금속 원자재 및 완제품, 웨딩주얼리, 기자재 및 장비 등으로 구성된다.
주최 측이 마련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으로는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회와 국내외 유통 채널 입점 설명회가 있다.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회에는 주최 측이 엄선한 글로벌 유효 바이어들과의 온오프라인 미팅이 이뤄진다.
국내외 유통 채널 입점 설명회에는 쿠팡, SSG 등 국내 주요 대형 채널부터 아마존, 라자다 증 해외 주요 권역별 유통플랫폼 진출을 위한 안내가 있을 예정이다.
코로나 이후 확대되고 있는 온라인 판매를 지원하고자 NAVER X THE MOST 쇼핑 라이브, THE MOST 온라인 전시관, 하이브리드 비즈니스 프로그램, 온라인 디렉토리, SNS 홍보, 해외바이어 및 국내 MD 메일링 서비스 등 하이브리드 마케팅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또한 주얼리, 액세서리부터 부티크, 럭셔리까지 주얼리 산업 전체를 아우르는 ‘THE MOST 특별관’과 명품 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럭셔리 파빌리온’도 구성되며, 전문 평가사 참여를 통한 ‘Secret Auction’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주최 측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 이후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는 부티크 및 럭셔리 산업에 대한 비즈니스 수요에 맞춰 국내외 관계자들이 모여 소통하는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을 만들고자 하는 취지로 개최하게 되었다”며 “온·오프라인 수출 상담회와 코로나 이후 더욱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온라인 채널 지원 프로그램 등을 마련할 예정이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가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2003년부터 한국무역협회와 코엑스가 공동주최했던 한국주얼리페어는 2016년을 끝으로 중단되었다.
☞ (주)엑스포럼엑스포럼은 코엑스 전관을 사용하는 서울카페쇼,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스마트테크 코리아 등 연간 국내 10여회의 대형전시회를 주최하고, 중국 상해, 베트남 호치민, 미국, 프랑스에서도 대형 전시회를 개최하는 국내 MICE 전문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