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JBM타이틀410.jpg

   

   1천만원 교육비·멘토링·해외연수 등 혜택 제공

   월곡재단 후원·미래주얼리연구소 위탁교육 

   

   6.27~7.4 접수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에서 지원하고, 미래주얼리연구소(원장 구창식)에서 진행하는JBM(Jewelry Brand Management) 브랜딩 과정을 모집한다.

   JBM 브랜딩 과정은 주얼리 브랜딩과 멘토링을 통해 브랜드를 기획하고 제품 개발, 다양한 프로젝트 지원을 통해 주얼리 브랜드를 론칭(창업)하는 주얼리 창업지원 과정이다.

    

   지난해 부터 주얼리 산업의 예비 및 초기 창업자, 산업의 인재들에게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교육과 지원을 위해 과정을 더욱 강화한 JBM은 크게 기본기를 익히는 ‘베이직(3개월)’, 멘토링을 통해 실제 브랜드를 개발 또는 발전시키는 ‘브랜딩(6개월)’, 개발한 브랜드의 프로젝트를 통해 실전 평가를 진행하는 ‘론칭(3개월)’ 등 3개의 과정으로 나누어 더욱 세분화시켜 진행하고 있다.

    

   JBM 과정의 선발도 지원자(브랜드)의 진행단계와 개인의 역량에 맞추어 과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3월에 선발하여 기초 실무를 진행하는 베이직 과정과 7월에 선발하여 실제 브랜드 개발 및 론칭을 진행하는 브랜딩 과정 등 연간 총 2회의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을 시작하는 브랜딩 과정은 JBM의 핵심이 되는 과정으로 디자이너 주얼리, 사입 브랜드, 골드, 실버, 패션 외 주얼리를 아이템으로 진행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에 관련하여 멘토링 및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주얼리 브랜드 기획, 디자인, 제품 개발, 주얼리 사입 연계, 자사몰 개발, 해외 소싱 및 판매, 지식재산권 및 세무,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 기획,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및 정부의 지원 사업 컨설팅 등 다양한 교육과 멘토링을 지원받는다. 

    

   6개월의 브랜딩 과정 종료 후에는 3개월간 주얼리 데모데이를 통한 유통사 연결, 펀딩,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한 론칭을 지원받아 주얼리 브랜드의 론칭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브랜딩 과정에 선발되면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에서 약 1,000만 원 상당에 해당하는 교육비는 물론, 아시아단기연수비(50%)가 지원되며 과정 종료 후에는 취업 및 창업도 지원받게 된다.

    

   한편, 2021년에 JBM은 W컨셉, 현대, LF 외 다양한 유통사 입점 및 기획전 진행, 브랜드별 펀딩 1000% 이상 달성, 현대백화점 목동점 팝업스토어 매출 2천만 원 이상을 달성하였고 작년 처음 멘토링을 시작한 정부지원 사업은 주얼리를 아이템으로 하여 총 3천만 원 이상(졸업생 포함)의 외부 지원사업에 선발되어 지원금을 받는 등의 성과를 이루었다.

    

   이번 JBM 브랜딩 과정의 서류 접수는 6월 27일부터 7월 4일까지 진행되며, 현재 주얼리를 아이템으로 비즈니스 및 브랜드를 진행 중 또는 개발 계획 중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JBM홈페이지(www.jbm2010.com)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문의/ 미래주얼리연구소(위탁기관) 02-744-3331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2-06-14 18:18:06]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