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구보라 선임연구원  ‘접근법을 사용한 천연 라피스라줄리의 특성’

    

   우신분석과학회 발표410.jpg

   

   우신보석감정·연구원이 한국분석과학회에서 주최하는 2022년도 춘계학술대회에 참석하여 논문을 발표했다.

   이번 2022년도 춘계학술대회는 지난 5월 19일부터 20일까지 경주 더케이 호텔에서 개최됐다.  의료 및 약학부터 식품 화학, 법과학, 환경분야까지 다양한 부분을 주제로 196건의 포스터 발표와 55건의 구두발표가 진행됐다.

    

   한국분석과학회는 분석과학, 기기분석 및 그 응용에 관한 학술과 기술의 발전 및 보급에 기여함으로 과학과 분석기술의 진흥에 이바지함에 목적을 두고 있다. 1988년에 창립한 한국분석과학회는 화학, 환경, 재료, 약학, 농학, 보건, 식품, 화공, 법과학 등 다양한 분석전문가들이 모여 학문 및 분석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우신의 구보라 선임연구원은 ‘Characteristic features of natural Lapis Lazuli using a multitechnique approach( Multitechnique 접근법을 사용한 천연 라피스라줄리의 특성)’이라는 주제로 구두 발표를 진행했다.(사진)

    

   다양한 광물로 구성되어 있는 라피스라줄리는 그 선명한 청색과 독특한 외관으로 과거부터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보석이다. 때문에 천연석을 모방하기 위해 세심하게 제작된 다수의 모조석/유사석이 존재한다. 

    

   구보라 선임연구원의 연구는 광학 및 화학적 분석 기기를 복합적으로 사용하여 천연 라피스라줄리의 특성을 파악하고 이것을 모조석 감별의 중요한 지표로 사용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우신 관계자는 “다이아몬드뿐만 아니라 진주와 다양한 유색보석 등 보석 관련 모든 부문에서 항상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연구함과 동시에 감별에 필요한 최신 분석 장비의 구입 및 전문 연구인력의 채용 등 앞으로도 보석 감정 및 감별에 관한 기술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우신보석감정·연구원은 해외 연구소들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홍콩보석협회 학술지 등 해외 학술지에도 꾸준히 논문을 기고하며 국내 보석산업과 감정·감별 기술 등을 국제 무대에 선보이고 있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2-06-14 18:13:01]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