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보석협회는 2022년 5월 11일 18시 대림상가 3층 회의실에서 2022년도 1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분과별 2022년 업무 발표에서 성효경 유색분과장은 한국의 탄생석 35종을 한국보석협회에서 지정해 줄 것을 이사회에 상정하였다. 유색분과는 2022년 1월부터 유색분과 위원들이 수차례 회의 거쳐 한국의 탄생석 35종을 발표하기에 이르렀다.
다이아몬드 분과위원회에서는 홍연호 분과장을 대신해 김영출 부회장이 합성 다이아몬드에 대한 용어 표기 규정을 보고했다.
신기은 학술분과위원장은 ‘아이템 제품 및 서비스 개요에 대한’ 보고를 하며 국내외 목표시장과 이미지 등 아이템을 발표했다.
이사회 1호 안건으로는 정회원과 임원인준이 상정됐다. 안건을 상정하며 홍재영 회장은 2년 전 이사로 임명된 골든듀 이필성 대표에게 이사 인준패를 전달했다. 정회원으로 정수빈씨, 임원으로 정회원 조수미가 해외 홍보대사로 인준되었다.
운영이사로는 한국무역금거래소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윤문일 이사가 인준됐다. 마지막으로 윤영진 이사가 부회장으로 인준되었다.
2호 안건으로 유색분과에서 상정한 한국보석협회 지정 탄생석 35종이 인준되었고, 3호 안건으로 발명특허를 받은 원약광석 제품을 한국보석협회 수익사업으로 진행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