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KDC(한국다이아몬드위원회) 운영 블로그에 상제 정보 제공

 

kdc블로그366.jpg

 

 

점점 빠르고 넓게 확장되어가는 인터넷으로 인해, 그동안 멀게만 느껴졌던 다이아몬드에 대한 정보와 유통도 클릭 한 번이면 어렵지 않은 시대가 도래 했다. 

예전보다 훨씬 다이아몬드에 대한 관심도 늘어났으며 진입 장벽 또한 유통방식의 발달과 다양화로 인해 낮아졌기에, 이에 따른 부작용도 함께 발생하는 추세이다. 

 

이중 합성 다이아몬드를 천연다이아몬드로 속여 팔거나, 소비자가 혼동할 수 있는 용어 사용으로 인해 거래 분쟁을 일으키는 등의 사례들이 종종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들에 대응하고, 소비자와 국내 다이아몬드 유통 시장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1월 8일, 한국다이아몬드위원회(KDC. Korea Diamond Council.  위원장 강승기)가 창립되었다. 

 

KDC는 최근 다이아몬드 표준가이드를 제정하고 국내 소비자가 손쉽게 합성 다이아몬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소통할 수 있는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블로그의 주소는 www.koreadiamondcouncil.kro.kr이며, 합성 다이아몬드와 천연 다이아몬드에 대한 정보를 사례와 이해하기 쉬운 용어들로 구성하여 제공한다.

 

블로그를 이용하는 소비자는 합성 다이아몬드에 관련한 궁금증을 게시물 댓글을 통해 문의할 수 있으며, KDC의 관계자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소비자와의 소통을 원활하게 할 예정이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다이아몬드표준가이드에 의하면 앞으로 합성 다이아몬드를 판매할 때, 거래 정보에 대하여 증명하는 문서에 올바른 표기를 해야 한다. 영문 표기는 ▲Synthetic Diamond ▲Laboratory-Grown Diamond ▲Laboratory-Created Diamond ▲Lab-Grown Diamond ▲Lab-Created Diamond 이상 다섯 가지로만 가능하다.

 

▲Syn Diamond ▲Lab Diamond와 같은 약자의 사용은 금지된다. 또한 한글식 표현은 모두 ‘합성 다이아몬드’로 통일해야 하고, 영문표기 시에는 한글 표기를 같이 사용해야 한다고 KDC는 밝혔다.               

정재우 기자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0-03-20 13:12:01]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