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주얼리산업 실상 진단통해 비전 제시"

   

   주얼리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둔 한국주얼리산업전문가협회(회장 이명호)가 지난 1월 9일 창립했다. 

   

   주얼리산업의 발전을 염원하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주얼리산업이 처해있는 현실을 분석하고 진단, 이를 통해 발전을 위한 대안과 비전을 제시하고 실행해 공정한 거래질서를 바탕으로 주얼리산업 활성화 및 수출을 증대시켜 세계적 주얼리산업 국가로 도약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주얼리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창립된 한국주얼리산업전문가협회는 이명호 회장을 필두로 한 8명의 운영위원과 25명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주얼리산업전문가협회는 2018년 4월 귀금속발전연구회가 전신으로 앞선 2019년 5월 한국주얼리산업발전협회로 명칭을 변경해 운영해 왔다.

   

   주요 사업으로는 ▲주얼리산업 중장기 계획 ‘주얼리산업 VISION 2030’ 제시 ▲제조경쟁력 강화, 내수시장 활성화, 수출진흥 등 주얼리산업 고도화를 위한 분야별 발전 및 활성화 방안 모색 ▲규제개혁, 표준화, 공정거래 질서 정립 ▲정보공유 및 DB화 서비스 ▲주얼리산업 전문가 양성 등이다. 

   

   이명호 회장은 “주얼리산업은 고용과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지식기반형 성장동력산업으로 세계 시장은 매년 5% 이상 성장하고 있고 우리는 세계 최고의 공예기술과 뛰어난 예술적 감각, 국가적 부를 바탕으로 내수시장을 확대하고 세계적 주얼리산업 국가로 도약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다”면서 “그러나 우리 시장은 2018년 기준 전년대비 12.8% 축소되고, 수입은 급증하여 침탈당하는 등 수년째 위축되고 미래는 생사조차 가늠하기 어려운 지경에 처해지고 있어 이러한 현실을 냉철히 진단하고 비전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국주얼리산업전문가협회는 현재 협회 설립 취지에 동의하는 주얼리산업 관련 종사자를 회원으로 모집하고 있다. 

   

   문의 / 02-3477-0010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0-02-12 15:01:52]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