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뉴트로 열기 지속... ‘클래식 블루’ 차분함 가세

 

세대의 벽을 넘나들며 가치와 개성을 공유하는 뉴트로(New-tro)트렌드의 열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2020년 주얼리에도 동시대적 아이디어가 가미된 클래식 디자인이 한층 세련되고 개성있는 스타일로 승화될 전망이다. 컬러에서는 2020년의 색으로 선정된 클래식 블루의 묵직함과 차분함이 다양한 디자인을 통해 존재감을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믹스매치와 레이어링이 굳건한 가운데 옐로 골드, 후프 귀걸이, 볼 디자인, 그리고 지속가능성 컨셉이 반영된 주얼리의 약진이 두드러질 것으로 예측된다. 다음은 런웨이, 스트리트 패션, 사회문화적 영향과 영감이 반영된 2020년 주얼리의 9가지 글로벌 트렌드 전망이다.

 


■ 체인 링크 

2019년에 이어 두툼한체인 링크로 구성된목걸이와 귀걸이, 팔찌의인기가2020년 내내계속될전망이다. 체인 링크는 금속의 부피감을 강조하는 매력으로 80년대를 휩쓴 대표적인 뉴트로 아이템이다. 2020년에는 오버사이즈,초커 길이의 딱 붙는 스타일, 다른 색의 체인 여러 개가 연결된 귀걸이 등 새롭게 변주된 체인 링크를 기대해도 좋다.


362전망윤성원체인e4e88.jpg

362전망윤성원체인bracelet-c.jpg

 


■ 미니 진주

진주의 변신은 어디까지일까? 매년 시크한 매력을 더하고 있는 진주는 2020년에도 패션지수를 높이는 핵심 역할을 자처할 전망이다. 특히 펑키한 체인이나 후프 귀걸이, 헤드피스에 재미와 창의력을 총동원한 미니어처 진주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섬세하고 정교한 세팅, 군더더기 없는 디테일로 착용자를 은은하게 빛내는 필수 아이템이 될 것으로 보인다.

362전망윤성원미니진주big_2x.jpg362전망윤성원미니진주ada.jpg362전망윤성원미니E-HE-S.jpg
 


■ 후프 이어링의 변주

매 시즌 패션 런웨이를 화려하게 장식하고 있는 후프 이어링은 2020년에도 다양한 스타일로 트렌드 선도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더블/트리플 후프, 초승달, U자 모양 등 발랄하고 캐주얼한 디자인에서부터 럭셔리한 다이아몬드 버전까지 폭넓게 전개될 전망이다.

362전망윤성원후프PI409-B.jpg362전망윤성원후프UnityEarr.jpg

 


■ 볼 디자인

2020년에는 알렉산더 칼더의 모빌 작품을 연상케 하는 입체적인 볼(ball) 주얼리가 귀걸이와 반지, 팔찌를 중심으로 널리 사랑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미 구형이나 반구형으로 나와있는 각종 스톤의 활용을 기본으로, 금속이 주 소재로 쓰인 간결하고 에지있는 스타일, 아트와 주얼리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개성 있는 디자인이 존재감을 발휘할 것으로 전망된다.

362전망윤성원볼SYNA.jpg362전망윤성원볼MG154.jpg

 


■ 클래식 블루

색채 연구소 팬톤(Pantone)에서 발표한 2020년의 컬러는 ‘클래식 블루(Classic Blue)’다. 해질녘 어스름한 하늘을 연상케 하는 고혹적인 클래식 블루는 주얼리에서도 이미 안정적으로 자리잡은 색이다. 파란색의 대명사인 사파이어를 비롯해서 탄자나이트, 블루 스피넬, 라피스 라줄리, 소달라이트 등의 활약이 예상된다. 특히 옐로우 골드나 로즈 골드와 함께 차분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로 재해석한블루톤이 인기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362전망윤성원클래식ANDREA.jpg362전망윤성원클래식HGE3-L-D.jpg362전망윤성원클래식BN-N-Spu.jpg 

 

 

■ 옐로우 골드

뉴트로 소비열풍이 수그러들 줄 모르는 가운데 옐로 골드의 인기는 2020년에도 꾸준할것으로 보인다. 볼드한 체인, 커다란 후프 귀걸이, 코인 펜던트, 반지 등모든 품목에서 폭넓게 전개될 전망이다. 

특히 고대 유물 같은 투박한 스타일, 각종 별자리나 심볼을 담은 심플한 펜던트, 볼드한 유색석이 세팅된 반지 등 과거의 것을 동시대적 아이디어로 재해석한 주얼리가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362전망윤성원옐로AX404-YG.jpg362전망윤성원옐로SH-E-128.jpg362전망윤성원옐로골드large_ft.jpg

 


■ Y자 목걸이

오랫동안 지속되어 온 레이어링의 열기는 새해에도 변함없이 강세를 띨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목걸이 레이어링은 Y자 목걸이를 활용한 스타일이 한층 부각될 전망이다. 기존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장식이나 약간의 디테일만더해도 식상하지 않게 착용할 수 있다. 브랜드의 감각적이고 상징적인 요소들로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디자인이 인기를 끌 것으로보인다.

362전망윤성원Y자NL.jpg362전망윤성원Y자debora.jpg



■ 싱글 이어링

362전망윤성원싱글DSCcopy.jpg

지난 몇 년 간 양쪽을 다르게 착용하는 미스매치 귀걸이 트렌드가 계속 되고 있다. 2020년에는 특히 과감하게 한쪽만 착용하는 싱글 이어링이 더욱 인기를 구가할 전망이다. 이미 레드카펫과 런웨이에서 시선을 자극하는 스테이트먼트 귀걸이의 등장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길게 늘어지는 태슬이나 오버사이즈 후프, 볼 디자인 등 싱글 이어링은 소재나 가격대에 상관 없이 패션에 활력을 더하는 궁극의 힘을 발휘할 것으로 예측된다.


 

 

 

 

 

 

 

 

 

 

■ 지속 가능성

지난 10년 간 글로벌 주얼리 업계의 주요 화두로 떠오른 ‘지속 가능성’이 2020년에는 본격적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보인다. 친환경 및 항상성을 위한 투자와 노력을 뜻하는 지속 가능성은 주얼리에서 보석의 윤리적인 채굴과 소재의 재활용 및 업사이클링 등 환경을 생각하는 의식 있는 작업을 일컫는다. 

럭셔리 브랜드에서는 페어마인드 골드(공정채굴된 금)로 그린 카펫 컬렉션을 꾸준히 발표하고 있는 쇼파드가 선두주자로 인정받고있다. 해외에서는 디자이너들의 활약도 두드러지는 추세다. 페어마인드 골드를 적극 활용하는 피파 스몰(Pippa Small), 앤티크 주얼리와 코인업 사이클링으로 유명한 쿠미(Coomi), 윤리적으로 채굴된보석과 재활용 금만 사용하는 시아오 왕(Xiao Wang)의 컬렉션을 참조하면 좋다.


362전망윤성원지속xia.jpg

 

362전망윤성원지속.jpg

362전망윤성원지속NMPADD.jpg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0-01-10 11:12:01]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