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11월 30일~12월 5일. 스페이스 42


서울시가 지원하고 서울주얼리지원센터가 시행한 ‘2021 서울형 뉴딜일자리 주얼리 숙련기술사업’의 참여업체와 참여자들이 만든 성과물 전시회가 11월 30일(화)부터 12월 5일(일)까지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2관 스페이스 42에서 열린다. 무료 관람할 수 있으며 스페이스42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2021 서울형 뉴딜일자리 주얼리 숙련기술사업에 참여하는 참여자 15명(제조 11명, MD 4명) 및 참여업체 11개가 참여한다.

 

서울형 뉴딜 일자리 사업은 서울시가 2013년부터 시작한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으로 미취업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직무교육을 통해 민간 일자리에 취업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주얼리 산업 부분은 ‘주얼리 숙련기술사업’으로 주얼리 제조·디자인·MD 전문 분야를 현장 밀착형 훈련으로 기술을 전수하여 각 분야의 교육 및 경험 기회를 제공하며, 각 직능별 숙련기술자로 취업 또는 창업을 함으로써 주얼리 업계에 역량을 갖춘 청년들의 진입으로 산업 활성화 및 혁신 기회를 부여한다.

 

서울주얼리지원센터 관계자는 “본 사업에 참여한 참여자들은 최대 23개월간 서울시로부터 급여를 지원받으며 주얼리 제조업체에 투입되어 현장 밀착형 주얼리 숙련인력으로 육성되고 있으며, 서울주얼리지원센터는 참여업체와 참여자들이 서로 상생하여 주얼리 제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뉴딜일자리 사업으로 지원받은 주얼리 메이커스(Makers)와 머천다이져(MD)들이 주얼리 업계에 잘 뿌리를 내려 주얼리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음 참여 모집은 내년 1월 서울시 및 서울주얼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된다. 빠른 확인을 위해서는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1관 카카오 채널 친구추가 통해 센터의 각종 지원사업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1-11-18 18:11:58]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