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사본 -GIA_UV_Lamp (1).jpg

 

국내 보석관련 대학 및 기관에 다양한 보석 감정 장비를 수입해 유통하고 있는 (주)한국주얼리거래소(대표 김성기)가 미국 GIA 본사와 ‘GIA 기자재 한국공식 판매처’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월 14일 밝혔다. 


약 28년간 한국에서 GIA 교육 및 기자재 판매를 담당했던 GIA Korea의 업무가 지난해 말 종료됨에 따라 서비스 공백을 막기 위해 새로운 파트너로 (주)한국주얼리거래소를 선택한 것이다. 


(주)한국주얼리거래소가 유통하는 GIA 기자재는 합성다이아몬드 감별의 정확성을 자랑하는 ‘GIA ID-100(사진 왼쪽)’, 다이아몬드 자외선 형광 검사에 사용하는 최신 ‘UV 자외선 형광기(사진 오른쪽)’, 다이아몬드 컬러등급 구분에 사용하는 ‘다이아몬드덕’을 비롯해 보석용 현미경, 루페 등 GIA에서 출시한 전 품목이다. 이 가운데 최신 UV 자외선 형광기는 보다 빠른 납품을 위해 주문 예약을 받고 있다. 


GIA 관계자는 “(주)한국주얼리거래소는 그 동안 보석 감정감별 장비 판매 뿐 만 아니라 해당 장비들에 대한 A/S도 진행하며 장비 관리에 대한 경험과 기술을 쌓아온 것으로 알고있다”면서 “이러한 점을 높이 평가해 GIA 기자재의 한국 독점판매권 계약에 있어 적임자로 선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성기 대표는 “GIA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GIA 기자재가 필요한 업계인 및 학생들이 직접 구매도 가능하나 다소 복잡한 여러 단계의 절차와 세관 통관업무, 한국어 지원이 안 되는 등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사실상 한국에서의 구매가 전무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제 한국보석기술센터를 통해 진보된 GIA 기자재를 손쉽게 구매하고 고장이나 업데이트에 대한 A/S 또한 편하게 이용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GIA Korea 부원장을 역임한 바 있는 (주)한국주얼리거래소 김성기 대표는 그간 압구정동에 위치한 GIA Korea 교육장에서 사용했던 중고 현미경과 굴절계, 편광기를 특가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문의 / 02-2686-6712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9-11-12 15:17:07]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