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국가상징포스터354.jpg

 

제7회 대한민국 국가상징 디자인 공모전이 개최된다. 행정안전부는 국가상징에 대한 새로운 관심과 호응을 유도하고 친근감을 제고하기 위해 제7회 대한민국 국가상징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행정안전부는 국가 상징 이미지의 폭넓은 활용을 통한 국가이미지 제고를 위해 3년마다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 공모기간은 8월 26일부터 9월 16일까지로 고등학생부, 대학생부, 일반부로 나누어 실시되며, 그래픽디자인, 제품디자인, 영상디자인 부문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주제는 다양한 국가 상징을 활용한 디자인 창작물이며 공식 국가상징(태극기, 애국가, 무궁화, 국새, 나라문장) 위주로 한글, 한복, 문화유산 등 비공식 국가상징을 활용할 수 있다. 개인 또는 단체별 2작품까지 제출 가능하며 일반부에 한하여 단체명이나 기업명으로 참가할 수 있다.

 

1차 예선은 공모전사이트(www.nationalsymbols.kr)를 통해 신청 및 접수할 수 있다. 2차 예선은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실물작품을 제출하게 되며 예선통과자는 개별공지 된다.

 

출품작은 심사를 거쳐 대통령상 1점, 국무총리상 3점, 교육부장관상 2점, 행정안전부장관상 3점, 문화체육부장관상 3점,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3점,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3점, 조달청장상 3점, 특허청장상 3점,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3점,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회장상 3점,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상 3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 3점,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상 3점 등 총 39점의 수상작이 선정되며 상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된다. 

최종 수상작은 2019년 10월 중 홈페이지에 발표되며 11월 중 시상식과 수상작 전시가 열릴 예정이다. 

 

글/ 남강우

 

 

“3년마다 한 번 열리는 기회, 놓치지 마세요”

박은숙 前 국가상징디자인공모전 심사위원장 



국가상징박은숙354.jpg

새로운 시각과 감각을 가진 디자이너라면 누구라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국가인증 명품디자인으로 인정받으실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지난 공모전뿐만 아니라 역대 참여 작품들을 살펴보았을 때 태극기를 활용한 디자인이 유독 많았던 기억에 남습니다. 국기가 가장 대표적인 국가상징이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애국가, 무궁화, 국새, 나라문장처럼 태극기 외에 국가상징의 매력도 참가자분들이 발굴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 국가상징 공모전은 3년에 한번 열리는 특성 때문에 이번 참가를 놓치면 3년을 기다려야 하는 공모전입니다. 특히 학생부의 경우 대부분의 학생들이 학창시절에 한번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통령상이 걸려 있는 의미 있는 공모전이니 국가상징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9-08-12 12:31:24]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