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8/27~9/1 대구문화예술회관

 

   20190726_171258.jpg

   

   대구과학대학교 보석감정주얼리과 이우열 교수가 오는 8월 27일부터 9월 1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보석·금속공예 작품전’을 갖는다. 

   

   예다원 작가회에서 개인부스전 형식으로 기획한 이번 작품전에는 천연보석을 이용한 브로치 펜던트, 자연과 고향의 이야기를 담은 금속공예품 등 30여점이 전시 된다. 이우열 교수는 이번 전시를 통해 브로치와 펜던트는 전통적 단조기법과 현대적 기법을 융합하여 새로운 작업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실용성과 심미성을 적용하여 보석과 금속을 이용한 조형언어로서의 주얼리를 제시한다. 

   

   또한 자연석과 조화를 이루는 금속공예작품은 단조와 절단, 용접기법으로 직접 제작하여 생활공간을 장식하고 사유 할 수 있는 입체 형태로 제작되었다. 전시기간 동안 작가와의 만남을 통한 체험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며 탄생석 보석 스티커를 활용하여 보석에 대한 특성을 관객들과 나누며 황동선과 구슬형태의 보석을 이용한 반지, 펜던트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체험행사는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오후 7시부터 진행된다. 

   

   이우열 교수는 “보석의 모양과 색은 저마다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금속은 그것을 담아내는 그릇과 같다”면서 “보석과 금속을 통해 자연과 고향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것은 우리 삶의 이야기를 감성적으로 느끼며 풍요로운 정신활동을 위한 조형예술 작업이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9-08-09 15:18:10]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