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시그니처 브랜드관 ‘Salon de TE’주목

바이어 위한 호텔할인 및 항공 인센티브

 

메인.jpg


‘2019 홍콩시계박람회(Hong Kong Watch & Clock Fair 2019)가 오는 9월 3일(화)부터 7일(토)까지 5일간 완차이에 위치한 홍콩컨벤션센터(Hong Kong Convention and Exhibition Centre)에서 열린다. 


손목시계와 벽시계 등 전세계 시계 브랜드는 물론 밴드, 무브먼트, 케이스, 포장제 등 시계 관련 아이템이 총망라된 홍콩시계박람회는 올해로 38회를 맞이하는 가운데 아시아 최고의 시계 박람회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25개국에서 830여 업체가 참가했으며 21,000여명의 바이어가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서브-1.jpg


주문자 위탁 생산방식인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과 제조자 개발생산 방식인 ODM(Original Design Manufacturing)을 아우르며 다앙한 품목관으로 구성되는 홍콩시계박람회에서 단연 주목되는 곳은 ‘Salon de TE’. 2013년 첫 선을 보이며 전시장의 메인관으로 확고히 자리 잡은 ‘Salon de TE’는 140개 이상의 고급 시계브랜드와 디자이너 제품이 소개될 전망이다. 


이들은 5개의 테마관으로 나뉘어 ▲세계 유명브랜드의 리미티드 에디션 및 희귀 명품시계를 선보이는 하이라이트관인 ‘World Brand Piazza’ ▲대중적이고 세련된 패션 시계 테마관인 ‘Chic &Trendy’ ▲기능성을 가미한 기계식 시계를 만날 수 있는 ‘Craft Treasure’ ▲고전적이고 우아한 유럽스타일의 브랜드 제품을 만날 수 있는 ‘Renaissance Moment’ ▲급변하는 신기술과 스마트워치의 발전사를 엿볼 수 있는 ‘Wearable Tech’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올해 역시 3C~E홀에 자리하는‘Salon de TE’는 시그니처 브랜드관으로 설계되어 별도의 스테이지를 마련해 이벤트와 소규모 설명회 등을 수시로 열어 바이어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한국을 비롯해 중국, 대만 등 국가관을 구성, 바이어들이 관심품목에 따라 원하는 제품을 소싱할 수 있는 최적의 비즈니스 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은 한국시계산업협동조합의 지원으로 줄리어스, 거노코퍼레이션, 하우스앤하우스, 크리스챤모드, 미스터챌린지, 무한, 에이치엠디씨, 유경 등 8개 사가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하며, 해버대셔스와 폰트리가 개별부스로 참가해 총 10여개 사가 Made in korea의 우수성을 알린다. 


서브-3.jpg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주최 측은 5일간의 전시기간 동안 홍콩인터네셔널 워치포럼, 아시아워치컨퍼런스, 공모전수상작전시, 워치퍼레이드, 리셉션파티, 1대1 바이어 미팅, 미디어 미팅 등을 개최해 전시효과를 한층 더 극대화 시킨다는 방침이다. 또 퍼블릭 데이(Public Day)인 전시 마지막 날에는 일반인의 출입이 가능한 가운데 시계 판매, 셀러브리티 이벤트, 시계 퍼레이드, 시계 전문가의 셰어링 세션, 경품행사 등 크고 작은 이벤트로 관람객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주최사인 홍콩무역발전국(HKTDC)은 해외 바이어를 위한 여행 인센티브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웹사이트(hkwatchfair.hktdc.com/te/ex/22)와 휴대폰앱(HKTDC Marketplace)을 통해 참관 등록 시 무료 e-뱃지와 함께 별도의 확인을 거쳐 호텔숙박 할인과 항공료 일부도 제공하고 있다. 더 많은 정보는 HKTDC 서울지사(02-6000-255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홍콩무역발전국은 홍콩의 대외무역을 지원, 개발하고자 1966년에 설립된 법인체로 중국 본토의 13개 지부를 비롯해 전세계 40개 이상의 해외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중국과 아시아의 비즈니스 교두보로써 무역 거래를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무역박람회 개최, 무역사절단 파견, 무역간행물 및 시장통계보고서 발간 등의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부스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아이피알(02-557-7021)로 연락하면 된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9-07-24 16:37:41]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