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기술력 인정받은 렉스다이아몬드

시스템주얼리 등 혁신제품 개발

다수의 특허 등록 및 출원


김원구산업기술상352.jpg

▲김현철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술융합정책관(왼쪽)과 렉스다이아몬드 김원구 대표

 

시스템주얼리둘352.jpg

 

(주)렉스다이아몬드 김원구 대표가 지난 6월 25일 쉐라톤서울팔레스강남호텔에서 열린 제22회 이달의 산업기술상 수상식에서 사업화기술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제22회 이달의 산업기술상’은 산업통상자원부 R&D 성과확산 및 연구자의 사기진작을 위하여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그리고 한국공학한림원이 공동으로 제정한 상이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 상기 기관들을 통하여 R&D 지원사업을 수행함으로써 각각의 해당 분야에서 사업화기술 및 신기술 부분에 현저한 성과를 기록한 기관들을 대상으로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 6개씩의 기관을 선정하여 R&D지원사업을 진행한 총괄책임자인 대표자에게 수상된다.

 

(주)렉스다이아몬드의 김원구 대표는 2건의 국제기술특허등록 및 4건의 국제기술특허출원 그리고 10건의 국내기술특허등록 및 9건의 국내기술특허출원을 비롯하여 다수의 디자인 특허등록 등의 보유하고 있다.

 

김 대표는 2015년과 2016년도에 서울특별시의 산업 R&D사업 2건을 진행하였으며,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산업통상자원부의 R&D 지원사업 1건을 성공리에 수행하였다. 

 

특히 2년간 연속사업으로 진행된 산업통상자원부의 R&D 지원사업에서는 기존에 사용되고 있는 주얼리 연결 잠금장치(장식)의 단점인 낮은 내구성과 제품 전체의 디자인의 신미성 단절을 보완할 수 있는 고기능 연결 잠금장치 개발과 개발된 연결 잠금장치를 활용하여 소비자가 본인의 취향에 맞도록 변형시킬 수 있는 신 개념 주얼리인 ‘시스템 주얼리 개발’에 성공했다. 최종 평가에서 ‘최종 목표 달성정도가 우수하고, 사업화 가능성이 매우 높음’ 소견으로 ‘혁신 성과’로 평가되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주)렉스다이아몬드에서 지속적으로 개발한 연구 성과물을 바탕으로 ‘수앤진골드’의 순금 브랜드에 접목시켜, 혁신적인 상품 개발, 판매 할 예정이다.

 

김원구 대표는 “최저임금의 상승과 현 귀금속 산업의 산업 환경의 열악함으로 신규 기술인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미래의 주얼리 산업은 고부가가치 제품의 개발, 생산, 유통으로 기업의 이윤을 창출하지 않으면 안 되는 단계이다” 며 “따라서 더욱더 R&D 노력을 기울여 기술 집약형 주얼리 기업으로 재도약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9-07-08 16:04:17]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