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메인.jpg

   

   고용노동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보석디자인 양성과정 작품시연회가 지난 6월 11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MJC보석직업전문학교에서 열렸다.

   

   지난해 11월부터 7개월간 열심히 수업에 임한 2018년도 5기 보석디자인 양성 과정 학생들의 작품들을 전시한 이 행사에서는  구인·구직 만남의 장을 통해 현장 채용면접도 동시에 진행되어 학생들은 다양한 취업기회를 제공받고 기업에는 우수한 인재발굴의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6월 17일에는 2019년도 4기 보석디자인 양성 과정이 개설됐다. 수료 후 바로 현장으로 취업 또는 창업이 가능한 이 과정은 7개월간 하루 평균 8시간씩 보석디자인, 귀금속가공, 보석감정, 주얼리CAD 등 산업현장중심의 실무교육이 진행된다. 

   

   김종목 이사장은 개강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귀금속?보석 산업은 첨단 기술이 아무리 발전한다해도 주얼리의 창의적인 디자인과 수준 높은 완성도를 기계가 대신 할 수 없는 분야”라며 “열심히 수업에 임한다면 취업은 물론 공방이나 매장을 운영, 해외창업도 가능한 만큼 인내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MJC보석직업전문학교는 지난 2012년도부터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을 실시, 약 5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최근 3년간 평균 취업률을 85%이상 달성했으며 특히 2016년 고용노동부 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귀금속분야에서는 유일하게 우수훈련기관으로 인증을 받았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9-07-05 14:08:52]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