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사본 -시제품(3D프린터) 교육.jpg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1관(이하 SJC)이 ‘2019 주얼리 시제품제작지원사업’의 선정업체를 대상으로 주얼리 3D프린터 기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19년 시제품제작지원사업은 주얼리 3D프린터 장비의 다양한 활용기회를 제공하고 주얼리 산업 종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실질적 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주얼리 모델링이 가능한 서울시 소재 주얼리 소상공인 업체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지난 5월 공고 및 접수를 통해 선정된 업체는 서울주얼리지원센터 1층에 위치한 주얼리 시제품 제작소에서 보유한 3D프린터인 MIICARFT M80과 CARIMA IM2 장비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원활한 장비 사용을 위해 장비이용 기초교육과 1,000여개 이상의 캐드파일 DB 및 결과물 대면 평가를 통해 시제품제작비용을 추가로 지원받게 된다. 

   

   기초 교육은 총 4회로 3D프린터의 이해, 주얼리 3D프린터 사용방법, 서포트 프로그램 이용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향후 선정업체의 수요에 따라 캐드 및 장비사용 심화교육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시제품 제작소의 3D프린터는 선정업체 이외에도 개별적인 출력이 가능하다. 주얼리 세공인, 관련 전공자, 종로3가 주얼리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매월 첫째주와 셋째주 목요일에 선착순 예약에 한해 장비를 이용할 수 있다. 개별출력 예약은 사용하고자 하는 일자(매월 1, 3번째 목요일) 전에 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장비 안내를 받은 후 예약 접수가 가능하다.

   

   문의 / 02-764-9051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9-07-05 14:07:23]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