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온라인 거래부터 배송까지 금을 구매하는 간편한 방법

 

불리온기사용390.jpg

 

최근 (주)불리온뱅크가 실시간으로 국제 금 시세를 반영해 수량과 크기에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실물 금을 거래할 수 있고 배송까지 한번에 처리하는 스마트폰 앱 ‘불리온뱅크’를 출시했다. 

 

시스템의 주요기능은 ▲국제시세를 반영한 실시간 시세로 0.01g까지 국내 최저가격으로 살 수 있고 ▲고객이 원하는 금 가격을 설정하면 자동으로 거래 체결 기능 ▲금 구매 후 불리온뱅크 계좌시스템을 통해 금 결제를 위한 배송이 가능한 것이다.

 

현재까지는 한국 금 시장의 거래방법은 수시로 전화를 걸어 시세를 문의하여 주문을 하고 금을 인출해 가는 시대였다. 세상의 거의 모든 것이 스마트폰 하나로 처리되는 세상에 아직도 근대적인 방식을 벗어나지 못한 실정이었다. 

 

불리온뱅크 관계자는 “코로나19 비대면 시대인 지금은 ‘불리온뱅크’ 앱을 통해 금 구매를 원하는 고객이 국내 최저가격에 금을 매입할 수 있고, 본인이 원하는 최저 가격을 설정하면 주식처럼 가격의 움직임에 따라 자동으로 최저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며 “매입 후에는 불리온뱅크 앱의 계좌시스템으로 전국의 공장이나 총판, 소매상에 금 현물을 쉽고 빠르게 배송 처리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추가적으로 매입한 금을 분할하여 다른 고객의 계좌로 전달하거나 출고해 배송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도 코로나 19 펜데믹 시대에 스마트폰 앱 하나로 이동하지 않고 고객이 금 매입 후 금을 전달하기 위해 편리하게 거래 업체의 불리온뱅크 계좌로 금을 이체만 하면 된다. 종로 지역 내에서는 힘들이지 않고 실물 금을 쉽게 배송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아이폰의 ‘애플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은 후 회원가입과 함께 사업자등록증과 은행계좌정보를 사진파일로 올리고 인증 확인을 거치면 된다.

 

(주)불리온뱅크가 공개한 주요 탑재 시스템은 클라우드 기반의 ‘유진선물’사와 연계된 시스템으로 ▲FX마진 엔진 ▲금융선물사 원장 시스템 ▲주문 관리 시스템 ▲고객관리 인공지능(AI) 모듈 ▲헤징을 위한 북 관리 엔진 ▲거래소 체결 엔진 ▲월렛 엔진 등을 탑재했다. 

문의 / 02-744-5544(4455)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1-06-01 17:26:02]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