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5일~26일 접수
제17회 한글문화상품·아이디어공모전이 개최된다.
한글문화상품·아이디어공모전은 한글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온 누리에 널리 알리고 한글을 일상 속의 살아있는 문화로 만들기 위해서 기획되었다.
세종대왕기념사업회가 주최하고 한글사랑운동본부, 한글학회, 한글재단, 외솔회 등이 주최하는 본 공모전은 2005년을 시작으로 매년 진행되고 있다.
올해 공모전 주제는 한글을 활용한 유·무형의 문화상품이며, 완성품(시제품 포함), 렌더링(컨셉 그래픽), 아이디어 세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6월 25일부터 26일까지이며, 공통 자료(출품원서)와 분야별 자료를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오는 7월 7일 발표되며, 실물 전시는 7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온라인 전시는 홈페이지(www.sejongkorea.org)를 통해 개최된다. 시상식은 7월 23일 열릴 예정이다.
시상은 완성품 부문에 세종대상 1명에 상장과 상금 600만원(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렌더링 부문 으뜸상 1명에 상장과 상금 100만원, 아이디어 부문에 으뜸상 1명에 상장과 상금 60만원을 비롯해 차등으로 지급된다.
공모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최근 한류 확산으로 우리문화의 해외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의 자랑인 한글을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역동적인 문화상품으로 제시하고자 함이다”며 “공모에서 선정된 작품은 특별전시를 할 예정이며 선정된 우수 작품은 상품화 하는데 힘을 모을 계획이며, 한글을 사랑하고 나아가 한글 문화상품에 도전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세종대왕기념사업회 02-969-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