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홍보 중점...홍보물 등 지원 예정
서울주얼리지원센터가 2021년도에 3차 KS규격 링&봉 게이지 표준화사업을 추진한다.
2019년도에 첫 발을 내딛은 게이지 표준화 사업은 1차로 KS규격 링&봉 게이지 6,400개(2,300세트)를 (사)한국귀금속판매업중앙회를 주축으로, 2020년도에는 2차 사업으로 KS규격 제조용 봉 게이지 830개 이상을 서울주얼리산업협동조합을 주축으로 제조업체들에게 무상보급했다.
2021년도에는 반지를 실질적으로 구매하고 착용하는 소비자 홍보에 중점을 두고 추진될 예정이며, 소비자에게 반지를 판매하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홍보물 및 지원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서울주얼리지원센터는 소비자 홍보 및 캠페인 활동 관련 사업추진을 함께 도모할 협업기관을 모집한다.
센터 지원금액은 3천만원(VAT 포함) 이내이며, 지원금은 소비자 홍보 및 캠페인 활동 목적의 내용으로 사용되어야 한다.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은 사업자등록증 상의 소재지가 서울이어야 하며 대응투자가 가능한 주얼리관련 단체 및 기관(업체포함)이다.
협업을 위한 사업계획서를 포함한 사업제안서 일체를 작성하여 3월 5일(금) 오전 10시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3월 중으로 비대면 방식의 심의/평가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2021년도 KS 링&봉 게이지 표준화 협업지원사업 공고문 및 관련 서식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자세한 내용 보러가기 : http://reurl.kr/CCF651FWU)
서울주얼리지원센터 관계자는 “반지 게이지의 KS규격 표준화의 빠른 정착과 게이지 오차로 인한 소비자 피해 및 유통단계 간의 혼란이 없도록 업계인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응원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2021년도 KS규격 링&봉 게이지 표준화 3차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열정과 의지있는 관련 기관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문의 / 02-764-9050 (서울주얼리지원센터 감정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