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종로귀금속사업주 봉사단체 ‘한국귀금속연합회’ 

 

   01.jpg


종로에서 귀금속 소매매장 등을 운영하는 대표자로 구성된 한국귀금속연합회(회장 백석현)가 지난 3월 21일 종로노인종합복지관 무악센터에서 무료배식 봉사활동을 가졌다. 


 2015년부터 매월 3째주 목요일 10시부터 13시 30분까지 해당기관에서 저소득층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배식 봉사활동 중인 가운데 이날 봉사활동에는 회원 10여명이 참여했다. 


한국귀금속연합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회원사로는 로제쥬얼리, 라벤젤 ,골든키 ,금시당, 디레브, 펠리스, 동화, 현대보석, 삼성보석, 제이메티스, 새미주얼리, 썬주얼리, 엘리시아, 예지사, 일리아스, 장보석, 조은진주, 신세계 등 총 18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백석현 대표는 “종로지역에서 생업을 영위하며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자는 취지에 뜻을 함께하는 소매업 대표자들과 모여 나만의 삶이 아니라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해 작은 노력을 실현하고 있다”면서 “회원 개개개인의 시간을 투자해 봉사를 하는 시간은 여행 못지않은 힐링의 시간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12.jpg


한편, 지난 2011년 동종업자간의 권익을 보호하고 사회봉사를 통한 상생을 목적으로 설립된 한국귀금속연합회는 종로구 창신동 일대 저소득층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과 학용품 전달, 당월 생일학생 축하파티 등을 시작으로 오늘에 이르고 있다. 이 같은 소리 없는 이웃사랑 실천으로 지난 2014년에는 종로구청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기도 했다. 

 

한국귀금속연합회는 향후 더 많은 봉사활동 추진을 위해 사단법인으로 전환, 단순 친목모임에서 사회봉사단체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인원을 확충, 귀금속단체들과 연계해 체계적인 봉사활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9-04-05 13:30:34]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