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마틴 라파포트 신년 메세지

 

라파메시지.jpg

 

■ 주얼리 산업

단기적으로는 정부 보조금과 대출의 형태로 강력한 경기부양책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돈의 분배는 소비자 지출을 장려하고, 이는 주얼리 판매로 이어질 것이다. 세금 인상에 대한 기대감과 부를 통제하기 위한 조치가 부유층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다이아몬드와 금은 수익이 낮은 주식시장을 대체하는 새로운 가치의 저장고로 여겨질 것이다. 

코로나19 비상사태가 진정되면 부자들은 재정적으로나 사회적으로 그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 

중요한 위협은 사회에서 보석의 역할을 위치시키는 것이다. 개인의 취향, 욕망, 가치를 반영하는 더 세밀하고, 더 나은 보석들이 중요할 것이다. 소비자가 개인적이고 중요하고 가치 있는 것을 원한다는 생각은 사라지지 않는다.

 

■ 사회적 책임

사회적 책임은 주요 소비자들의 관심사이며 다이아몬드 및 보석 거래로 해결되어야 하는 가치이다. 주요 판매 포인트는 보석의 합법적인 출처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정보일 것이다. 사회에 이로운 보석 제품들이 선호될 것이다. 

순환 경제가 호조를 보이고 있고 우리는 재활용과 중고 보석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 

 

업계의 리더들은 다이아몬드를 그린워싱(기업이 실제로는 환경에 위해되는 물질을 배출하면서 친환경적인 이미지 광고 등을 통해 ‘녹색’ 이미지로 포장하는 것)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짐바브웨의 다이아몬드와 콩고에서 온 블러드 다이아몬드의 거래는 부끄러운 일이다. 사회적 책임은 단순한 소비자 문제가 아니다. 그것은 우리의 인간성과 우리가 무역으로서 누구인지를 정의하는 측면이다. 

 

우리는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한다. 우리의 다이아몬드 꿈은 다른 사람의 악몽인가? 우리는 사람들이 죽거나 다쳐서 보석을 팔 수 있는지 신경 쓰는가? 우리가 사고 파는 것에 대한 책임이 있나요? 우리는 윤리적, 사회적으로 책임감 있는 다이아몬드와 보석을 제공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고, 해야 하고, 해야만 하는 것을 하고 있는가?

 

■ 가치 저장

다이아몬드는 어떤 것도 확실하고 안전한 것이 없는 변덕스럽고 불확실한 세계에서 기회가 될 것이다. 금리가 제로일 때 화폐의 가치와 주식의 역할은 무엇인가? 

 

현재의 높은 주식 가격은 대체 주택이 없는 과잉 돈의 결과라는 것을 고려하라. 만약 금리가 크게 오를 것이라는 기대가 있다면 주식시장은 하락할 것이고 아마도 터질 것이다. 부풀려진 주식 가격은 주요 다이아몬드 구매자인 부유한 계층을 지지한다. 

 

아무도 미래를 예측할 수 없지만, 합리적인 기대를  가질 수 있다. 어떤 일이 일어나든 일어나지 않든, 경제적 불확실성과 변동성은 눈앞에 다가오고 있다. 우리는 이것이 사람들이 보석과 다이아몬드를 가치의 저장고로 느끼는 감정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야 한다.

 

출처 / 라파포트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1-01-19 15:58:12]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