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얼티미트 그레이 & 일루미네이팅

코로나 위기 속 희망과 긍정의 메시지 전달 

 

팬톤2021색상선정.jpg

 

미국 색채 전문기업 팬톤이 지난 12월 9일 2021년을 이끌어 갈 ‘올해의 색상’으로 얼티미트 그레이(Ultimate Gray, 색상 번호 17-5104)와 일루미네이팅(Illuminating, 13-0647)을 선정했다.

 

일루미네이팅은 밝은 노란색으로, 생기 넘치는 태양의 빛이 스며든 따뜻한 노란색 그늘을 의미한다. 옅은 회색의 얼티미트 그레이는 견고함과 신뢰함을 상징하고, 해변의 자갈 색상처럼 평온함과 안정감을 나타낸다.

 

로리 프레스맨 팬톤 부사장은 “두 색상은 회복과 재창조, 탄력성과 낙관주의, 희망과 긍정을 모두 뜻하는 조합”이라고 설명했다.

 

팬톤은 2000년부터 매년 올해의 색을 발표하고 있다. 지난해 클래식 블루, 2019년에 리빙 코랄, 2018년에는 울트라 바이올렛을 올해의 색상으로 선정했다. 보통은 한 가지 색상만 선정하지만, 올핸 두 가지 색을 뽑았다. 

당초 얼티미트 그레이만 선정했다가, 차후 일루미네이팅을 추가한 것으로 알려진다. 팬톤은 앞서 2016년에도 로즈쿼츠와 세레니티 두 색상을 뽑은 바 있다. 

 

팬톤이 색을 선정하는 기준은 시대정신이다. 지난해 선정된 클래식 블루는 불확실한 환경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안정감을 전달하는 색으로, 2016년 선정된 로즈쿼츠와 세레니티는 성 평등의 의미를 담은 색으로 채택됐다.

 

올해 선정된 노랑과 회색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는 전 세계인에게 희망과 긍정의 메시지를 담았다. 팬톤은 앞서 금융위기을 겪던 2008년에도 ‘2009년 올해의 색’으로 노란색 계열의 미모사를 선정한 바 있다.

 

팬톤이 선정한 색은 패션, 미용, 인테리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유행 색의 척도로 삼을 만큼 신뢰도가 높다. 이미 미우미우, 베르사체, 마이클코어스 등이 내년 봄·여름 패션쇼에서 두가지 색을 사용한 의류와 액세서리를 선보였다.  출처/ 팬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0-12-24 17:13:20]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