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www.kgic.kr

 

   KGIC-1.jpg

 

    

   한국보석정보센터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2016년 고도화 지원사업으로 위탁 진행한 보석정보 데이터 구축사업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 사업은 2016년 12월 (주)코리아주얼리허브(주관기관 대표 김성기), (주)보석나라(기술개발 대표 황철하),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연구기관 교수 최승욱) 컨소시엄이 최종 선정되어 2년간 ‘보석감정/감별 데이터 및 보석 영상의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서비스 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보석업계에서 많이 유통되는 100개의 보석을 선정해 보석감정 데이터 구축 진행, 지난 1월 초 완료하고 최종평가만 남아있다.

 

   이번 연구를 진행으로 한국보석정보센터는 홈페이지(www.kgic.kr) 구축, 어플 GEM VIEW(Play스토어 gemview) 개발, 논문 1편, 특허출원 3건, 특허등록 2건, 관련인증 4건등의 성과를 만들었다. 구축된 보석데이터는 익산보석박물관과 자료사용 협약을 진행했으며, 관련 협회와 교육기관, 업체들과 사용에 관한 협약을 진행 중이다.

 

   한국보석정보센터 관계자는 “이번 보석관련 정보구축으로 관련업계, 종사자 및 입문자에게 보다 쉽게 보석감정 및 감별에 관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보석관련업무와 입문자의 교육에 활용되어 보석업계의 정보화에 기여 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연구 결과물은 한국 주얼리 산업의 발전을 위해 결과물을 무료 공개하여 필요로 하는 누구나 정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산업진흥원 고도화 지원사업은 서울 소재산업에서 활용이 가능한 기술을 발굴하고, 이를 연구개발능력이 있는 연구진으로 하여금 개발하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둔 가운데 산업군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필요한 핵심기술 확보 및 보급을 도모하고, 관련 산업의 경쟁력과 세계화를 지원하고자 진행됐다. 귀금속 분야와 수제화, 인쇄출판, 의류/패션, 기계/자동차, 한방 등 5개 분야에 지원이 이루어졌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9-03-07 11:22:48]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