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SJC, 소매점 100여곳 설문조사한 결과 발표... 12월 2일 오후 2시 MJC

 

서울주얼리지원센터가 오는 12월 2일, 오후 2시부터 MJC보석직업전문학교에서 다이아몬드 판매활성화 방안모색을 위한 간담회 성격의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다이아몬드 판매 활성화를 위한 방안 모색의 일환으로 (사)한국귀금속판매업중앙회(중앙회)와 함께 전국 다이아몬드 취급·판매 도소매 업체 100곳 이상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내용은 소비자 구매성향, 천연과 합성 다이아몬드에 대한 인식, 현 다이아몬드 감정시스템에 대한 개선사항 및 의견, 판매 홍보 방식 및 지원방식에 관련된 의견 수렴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1년도에 진행될 추진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더불어 설명회 후반부에는 KS 단체인증 다이아몬드 홍보에 관한 공동 마케팅·프로모션에 대한 의견수렴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다이아몬드 도소매상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다이아몬드 판매 활성화를 위한 의견수렴회 또한 병행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본 설명회 참가는 11월 17일부터 온라인 사전접수를 통해 등록 후,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는 QR코드 접속 또는 사이트 링크 접속(http://naver.me/F55quf1R)을 통해 가능하다.

 

현재 코로나19 재확산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기에 행사 현장에는 거리두기 등의 방역지침 준수로 인해 선착순으로 참가인원이 20~30명으로 제한될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 인원이 제한되는 만큼 이번 설명회 내용을 누구나 보고 의견을 제안할 수 있도록 설명회 행사를 녹화하여 추후 유튜브에 업로드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자들에게는 제작된 자료집(설문결과 분석보고서)를 제공하며, 결과도출을 위한 설문조사 참여기관 대표, 실무자 및 자료집 수령 희망자에 한하여 중앙회를 통해 배포 할 예정이다.

 

주최 측은 “경기 침체로 인해 판매가 부진한 이 시기에 많은 주얼리 업계인의 참여로 판매증진을 위한 다양한 홍보방안 제시와 의견 수렴을 통해 좋은 방안이 도출되고 추후 진행될 사업에 반영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문의/서울주얼리지원센터 감정연구소   02-764-9050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0-11-26 16:08:42]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