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토탈 귀금속전문기업 도약하는 ‘삼성금거래소’

   
순금 강도 높이는 특수공법 개발... 다양한 디자인으로 순금 패션제품 생산
최첨단 시스템 구축으로 고퀄리티 보장
지난 해 7억 2천만불 수출 위업 달성
원자재·제품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지향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사회 환원 실천

   삼성1.jpg

 

   1945년 삼성금은상사 창업 이래 올해로 창립 75주년을 맞은 (주)삼성금거래소(대표 박내춘)가 귀금속업계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치를 다지기 위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세계 일류 귀금속회사’라는 슬로건 아래 ▲차별화를 통한 고객중심경영 ▲전문화된 지식을 기반으로 한 가치경영 ▲세계시장 진출과 인재양성을 통한 글로벌경영 ▲국내외 시장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도전하는 스피드경영을 비전으로 각고의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에 맞춰 사업영역도 다각화 시켰다. 주력 취급품목인 고순도 99.99% 원자재용 골드바를 비롯해 투자용 골드바 및 실버바, 24K 순금제품, 합금제품, 은제품, 백금제품, 파라듐, 청화금, 청화은 등 귀금속산업 전반에 걸친 귀금속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골드유(GOLD YOU)’ 브랜드를 런칭,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2018 대한민국 우수상품대상, 국회외교통일원장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삼성2.jpg

 

   삼성3.jpg

 

   현재 50여 명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삼성금거래소는 계열사인 SM금거래소를 통해 전국 60여개 골드바 위탁판매 사업을 하고 있으며, 귀금속 수납용 보호케이스 실용신안 특허, KRX 금시장 적격유통업체 회원사로서 활발한 거래도 하고 있다.

   삼성4.jpg

   또한 삼성금거래소는 지난해 12월 7일 제55회 무역의 날을 맞이해 3억불 탑을 수상했고, 제품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주)SM금거래소는 2천만 불 탑을, 그리고 금제품을 주력 품목으로 하고 있는 (주)골드유는 4억불, 총 7억 2천만 불 탑을 수상했다.

 

   ■ 순금 제품의 부드러운 변신 ‘골드유’

   지난 2017년 런칭한 골드유는 귀금속 유통 및 주얼리 산업 발전을 위하여 골드바와 주얼리 제품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이다. 소비자가 믿고 신뢰하는 골드바와 순금 고유의 재화 가치에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더하여 젊은 층과 중장년층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구비되어 있다.

   삼성8.jpg

   순금 제품의 패션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기술력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골드유는 3년간 연구 끝에 최첨단 시설의 자동화 시스템을 마련했다. 새로 설립한 공장에는 체인기계와 자체 제작한 레이저커팅기 등 제품 생산 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스파크 공법을 이용해 땜이 자동으로 완성되는 체인기계를 통해 순금, 백금 순도 99.9% 이상의 제품이 하루 80kg 정도 생산된다.

   삼성7.jpg

   또한 순금을 비롯한 모든 제품에 사용 가능한 레이저커팅기는 세계 각국의 커팅기계 부품을 모아서 자체 제작되었다. 특히 순금의 무른 특성을 특수공법을 통해 강도를 높여 다양한 디자인의 순금 제품을 생산해 내고 있으며 18k, 14k 체인과 저중량 목걸이, 팔찌, 귀걸이 등의 제품을 정확한 순도에 맞추어 레이저 가공을 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대중화를 위해 YTN 등 TV광고와 자체 광고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서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99.9% 이상의 순금 체인과 순금 제품을 직접 제조하여  우수사, 미주, 보신사, 에스엠금거래소 등과 전국적으로 총판을 추가로 선정해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 다양한 봉사 통해 나눔 실천

   삼성5.jpg

   삼성금거래소는 사회공헌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 12월 8일 국회의원회관 제2회의실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 나눔대상 시상식에서 박내춘 회장은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북한 어린이 돕기와 장애인 돕기 부문에서 장관상을 수상한 박 회장은 지난 2017년부터 ‘남북사랑의빵나누기운동본부’ 상임대표를 맡고 있다.

 

   지난 2007 세계평화상을 수상해 화제가 되었던 남북사랑의빵나누기운동본부는 정치 또는 종교와는 관계없이 오직 사랑, 나눔, 베풂을 지향한다. 북한 이탈주민 50쌍의 결혼을 후원하기도 했던 박 회장은 이들에게 예물시계와 진주 목걸이 등을 기증해 주위를 훈훈하게 만들기도 했다. 또한 식량부족과 질병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북한 어린이들과 임산부에 대해 국민적 관심과 사랑을 호소하고, 굶주린 북한 어린이를 위한 모금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4년 전 골프단을 창설해 골프 선수들을 후원하기도 한다. 지난 크리스마스에는 사랑의 나눔터(원장 이승원)와 빵나누기 운동본부가 청각장애인들과 함께 직접 구워낸 호떡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누어 주는 ‘2018 영등포역 크리스마스 축제’를 진행하기도 했다.

 

   박내춘 회장은 “70여 년 전 삼성금거래소의 전신인 삼성금은사가 설립된 이래 회사는 고객과 함께 성장해 왔다. 산업용 원재료 시장에서 쌓아 온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GOLD YOU’ 브랜드로 주얼리 시장에도 적극 진출하여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삼성6.jpg

   이어 박 회장은 “세계 일류의 귀금속 제조 및 원자재 공급 전문 회사가 되고자 하는 전 임직원이 노력해 총 7억 2천만 불의 귀금속 제품 수출 실적을 달성했으며, 조폐공사에 오롯 아리랑 골드바를 제작하여 납품하고 조폐공사 제품인 오롯 골드바와 호랑이 불리온 메달을  판매하는 등 국내 금시장의 양성화에 적극 기여하고 있으며 당사의 매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나눔을 실천하며 고객의 기대와 요구에 항상 귀 기울여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정재우 기자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9-01-25 16:37:29]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