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보석협회평창군협약375.jpg

 

한국보석협회(회장 홍재영)와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지난 8월 28일 ‘보석상품 판매와 기획전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평창군은 광물 및 보석 판매와 전시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지역의 풍부한 문화관광 자원을 연계하여 다각적인 지원과 홍보사업을 추진하고, 한국보석협회는 물품에 대한 선정, 관리방안 지원, 교육, 체험프로그램 개발 등 전문성을 활용한 관광전시상품 개발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홍 회장은 협약식 인사말을 통해 “협회가 지자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일은 처음”이라고 말하고 “협회는 매년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해 오고 있는데 평창을 주제로 공모전을 추진해서 관광문화 상품을 개발하고 나아가 경제사업으로 연계해 발전시켜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한 군수는 “보석 산업과 평창의 지역관광이 만나서 관광객과 군민들에게 콘텐츠를 제공하고 판매활성화를 도모하는 새로운 모델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하고 “이번 협약을 계기로 평창이 전국적으로 사랑받는 관광지가 되고 또 보석판매의 새로운 거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평화의 도시 평창에 평화의 의미가 담긴 보석을 한국보석협회가 평창보석으로 지정해 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키웨스트의 강호중 대표는 미네랄쇼를 통해 작은 지방도시에서 세계적인 보석도시로 성장한 미국 투산의 성장과정을 소개하며 ‘평창의 비전’을 주제로 발표했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0-09-08 13:11:34]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