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2019년도 강사 및 연계업체 모집

 

   DSC09419.jpg

 

   서울주얼리지원센터(센터장 이황재, 이하 SJC)의 2018년도 신규 사업 중 하나인 주얼리 체험 프로그램 ‘주얼리랑 놀자’가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 16회에 걸쳐 SJC 1관 2층 주얼리라이브러리에서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전문적이고 특수한 주얼리 분야의 문턱을 낮추고 서울 시민들에게 보다 쉽고 친근하게 산업을 알리기 위해 기획된 이 행사는 30~40대의 젊은 인력들로 구성된 강사진들을 통한 8가지 종류의 프로그램 및 컨텐츠로 구성, 이론과 체험 실습을 겸해 소비자인 시민들이 보석과 귀금속에 대한 기초 정보를 알기 쉽게 진행됐다. 

   

   매회 마다 약 2시간가량 진행된 체험 교육은 미취학 아동부터 학생, 주부, 회사원, 교사,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에서 참가가 이루어졌다.

   

   특히 SJC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다이아몬드와 유색보석, 귀금속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주얼리 관리법, 탄생석 이야기, 그리고 주얼리 직업소개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된 '서울주얼리지원센터와 함께 하는 주얼리 체험 프로그램' 소책자를 제작, 참여자들에게 배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홍보용 소책자는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지하 1층 감정연구소에 방문하면 수령이 가능하다.

   

   SJC는 올해 개최됐던 ‘주얼리랑 놀자’ 행사의 부족한 점들을 보완해 2019년에는 보다 밀도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현재 내년도 체험 프로그램의 기획 및 운영을 맡을 강사를 모집 중이다. 담당 강사에게는 소정의 강사료와 체험에 필요한 일부 재료비가 지원되며 올해 체험 클래스를 운영한 업체나 개인에게는 지원에 대한 우선권이 부여된다. 

 

   서울주얼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올해 체험 참가자 다수로부터 매우 유익했다는 평과 함께 더 많은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는 요청으로 내년에도 ‘주얼리랑 놀자’는 계속 이어질 예정”이라며 “더욱 알찬 내용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2019년도 체험 프로그램의 기획과 준비를 담당할 강사 및 연계 업체를 모집하고 있으니 업계인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SJC는 하나의 주얼리 제품이 탄생하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에 의해 제작되어지는 과정을 직업군으로 나누어 소개한 ‘주얼리 직업의 세계’라는 홍보영상을 지난 10월에 제작 완료했다. 해당 홍보영상은 유투브를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며 2019년도 ‘주얼리랑 놀자’ 참가자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문의 / 02-764-9050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8-12-03 14:56:09]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