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카운터스케치+매트릭스+라이노골드 장점만 쏙”

   

   메인 MatrixGold-Sample-Advertisement-Full-Page-8.jpg

 

   빠른 속도와 편리한 사용으로 초보자도 쉽게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주얼리전용 캐드프로그램인 '매트릭스골드(MatrixGold)'가 지난 9월 출시됐다.  

   

   매트릭스골드는 ‘카운터스케치(CounterSketch)’와 ‘매트릭스(Matrix)’, ‘라이노골드(RhinoGold)’의 장점만을 뽑아낸 제품이다. 

   

   주얼리디자인에 필요한 모든 부속(외형, 보석알집 모양, 보석종류 등)을 마우스 클릭 몇 번만으로 변경이 가능해 무한대에 가까운 디자인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매트릭스골드는 카운터스케치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두고 있는 가운데 혁신적인 주얼리 전용 캐드프로그램으로 알려지며 미국 GIA가 90년대 초반부터 정규과목으로 선정해 교육 중인 매트릭스와 강력한 디자인 엔진이라 할 수 있는 라이노골드를 혼합, 세 가지 프로그램에서 꼭 필요한 기능만을 담아낸 것이다. 

   

   역동적으로 변화되는 페라미터 히스토리 기능을 적용, 단일 모델에서 다양한 형태의 모델 디자인을 순간적으로 완성 할 수 있는 매트릭스골드는 매트릭스와 카운터스케치 개발업체인 Gemvision社(미국)와 라이노골드 개발업체인 TDM社(스페인)를 계열사로 두고 있는 미국의 STULLER社가 주얼리 디자이너들이 짧은 학습과정으로도 더욱 강력하고 사용하기 쉬운 환경을 제공한다는 목표아래 야심차게 내놓은 제품으로 주얼리 디지털 디자인의 두 번째 혁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브 MatrixGold-Interface.jpg

   

   STULLER社는 전 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5,000여명의 임직원을 통해 주얼리 완제품과 반제품, 보석, 세공기자재, 관련장비 등을 생산?유통하며 영향력을 행사하는 굴지의 주얼리 전문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이 같은 STULLER社는 매트릭스골드를 제조, 소매, 유통업 모두를 아우르는 대중성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시킨다는 정책을 성공시키기 위해 공급가격에도 반영했다. 

   

   매트릭스골드 Essentials 버전의 공급가는 5200달러로 기존에 유통 중인 카운터스케치6와 매트릭스9 버전이 각각 7200달러, 라이노골드 pro 버전이 5200달러로 판매되고 있는 사실에 비춰볼 때 사용자의 가격부담을 크게 완화시킨 것이다. 

   

   STULLER社 관계자는 “주얼리디자인의 핵심인 변화 가능한 보석 모형도 없는 라이노는 단지 강력한 엔진일 뿐 마치 포토샵을 사용할 때 필요한 윈도우의 힘에 의하여 작동하는 원리와 같다”면서 “매트릭스골드는 주얼리산업에 최적화된 전용플러그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컴맹도 단시간에 주얼리 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길을 열어준 명실공히 차세대 주얼리 디자인 연장”이라고 전했다. 

   

   하이텍, 국내 독점유통

   매트릭스골드는 하이텍(대표 김용섭)이 국내 독점공급을 맡고 있다. 

   요건에 따라 최대 10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며 개발자가 제공하는 온라인 아카데미를 통한 원격교육은 물론 하이텍을 통해 1:1 맞춤 교육도 가능하다. 

   

   김용섭 대표는 “현재 우리나라 주얼리 업계는 ‘라이노 3D’를 선호한다. 라이노는 아주 잘 만들어진 소프트웨어지만 광범위한 산업 분야를 아우르며 520여개 정도의 플러그인이 사용 되고 있다. 디자인 엔진이라 할 수 있는 라이노는 전문성이 없고 많은 시간이 소요돼 생산 효율성과 경쟁력을 잃을 뿐 아니라 배우기 어렵고 디자인 표현 역시 한계점이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매트릭스골드는 디자이너들이 디자인 연장을 찾는 시간을 최소화해 더 많은 시간을 형체표현에 집중 할 수 있게 하여 더욱 아름답고 다양한 무한대의 디자인 가능성을 열어줄 것이다. 매트릭스골드를 통해 국내 주얼리디자이너들이 라이노와의 확연한 차이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010-8788-8228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8-10-15 12:09:10]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