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3D 프린팅 기술로 기하학적 패턴의 디자인 구현

 

[골든듀]지디심포니_지디블러썸반지_1.jpg

3차원 입체 공간에 원하는 것을 만들어 내는 3D 프린팅 기술이 나날이 발전하며 예술작품에서부터 건축, 가구, 패션 등 생활 전반에 걸쳐 활용되고 있다. 주얼리업계 역시 3D 프린팅과 3D 캐드 제작 기술이 있어야 가능한 최첨단 기술 파라메트릭(Parametric, 치수나 공식 같은 파라미터를 사용해 물건의 형상을 컨트롤 하는 것으로 복잡하고 기하학적인 패턴 구현이 가능) 기법에 주목하고 있다.

 

국내 대표 파인주얼리 브랜드 골든듀에서는 기하학적인 패턴 디자인을 3D 캐드 알고리즘으로 설계하는 파라메트릭 기법과 3D 프린팅 기술을 접목해 ‘3D 매직패턴’을 고안했다. 기하학적인 패턴이 마법처럼 주얼리 표면에 구현 되는 것을 이르는 ‘3D 매직패턴’으로 지디심포니(GD Symphony)와 지디블러썸(GD Blossom) 컬렉션을 F/W 시즌 처음으로 선보인다.

 

지디심포니와 지디블러썸 컬렉션은 ‘Goldendew’의 앞 글자 G와 D 알파벳을 골든듀만의 ‘3D 매직패턴’으로 반지 안쪽 면에 디자인적 요소로 표현했다. 정교한 기술력과 트렌드가 결합해 완성된 이번 컬렉션은 특히 반지 속이 비어있는 할로우(Hollow) 스타일로 볼륨감 대비 가볍고 뛰어난 착용감과 아름다운 입체감을 선사한다.

 

하이테크놀로지로 완성된 지디심포니, 지디블러썸 컬렉션은 골든듀 청담 플래그십스토어, 예술의전당점 및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골든듀 홈페이지(www.goldendew.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청웅 기자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8-09-19 14:13:03]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