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10/1(월)~10/2(화) 무료접수...유명 브랜드社 판로 제공

   

   DSC05638.jpg

 

   주얼리 제조업과 유통업의 상생을 위한 매칭 프로모션인 ‘서울주얼리비즈니스공모전(Seoul Jewelry Business Contest)’ 접수기간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참가자격은 서울특별시 소재 ‘귀금속 제조’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업체로 14·18K Gold Jewelry(웨딩, 커플링, 패션 등 일체)를 공모부문으로 두고 오는 10월 1일(월)부터 2일(화)까지 이틀간 서울주얼리지원센터 1관 2층 라이브러리에서 무료접수에 나선다.

   

   참가방법은 참가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함께 참가업체가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완제품을 폴리백에 넣어 제출하면 된다.  체당 최대 3점까지 출품이 가능하고 스토리가 담긴 컬렉션 및 세트는 1점으로 인정된다. 참가신청서와 참가규정은 주얼리신문 내방을 통해 수령이 가능하며 홈페이지(www.koju.co.kr) 내 자료실에서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가운데 8월 29일 현재 340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주얼리비즈니스공모전의 특징은 무엇보다도 브랜드 유통기업들이 직접 심사에 나선다는 점으로 장려상 이상의 수상작은 이들 기업과의 매칭을 통해 적극적으로 판매에 나서도록 돕는다는 점이다. 심사에 참여하는 브랜드 유통기업은 도로시, 도쿄앤펄, 몰리즈, 미니골드, 아가타, 한국다이아몬드프로모션센터, 호사, 헤라몬드 등 8개사로 구성됐다.

   

   심사방법은 스티커 부착 방식의 1차 심사를 통해 약 30여점을 선정한 뒤 제품명, 중량, 품위, 스톤정보, 제품컨셉, 희망 납품공임, 주간생산 가능수량 등의 정보가 담긴 선정작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배점을 부여하는 2차 심사를 갖는다. 이를 통해 다득점 순으로 대상에서 장려상에 이르기까지 상격을 결정, 대상 수상업체에게는 주얼리신문 5회 무료광고권을, 최우수상 수상업체에는 주얼리신문 3회 무료광고권을 제공한다. 우수상 이상 수상업체에게는 서울주얼리지원센터에서 추진하는 2019년도 사업에 신청할 경우 가점이 부여되며 장려상 이상 수상작은 유통기업과의 매칭 및 주얼리신문 홍보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결과발표는 10월 31일에 발행하는 주얼리신문 지령 338호 및 홈페이지(www.koju.co.kr)를 통해 진행되며 11월 20일 서울주얼리지원센터 2관에서의 시상식을 시작으로 수상작 전시가 11월 23일까지 4일간 열린다. 

   

   국내유일의 B2B 매칭 공모전 탄생

   국내 주얼리관련 공모전 중 B2B를 지향하는 유일무이한 공모전인 서울주얼리비즈니스공모전의 매칭 방법을 살펴보면 상격을 결정한 후 심사위원들은 자사에서 판매하길 희망하는 제품을 최대 5점까지 선택한다. 주관사는 각각의 브랜드 유통기업이 선택한 제품에 해당하는 업체명과 연락처를 제공해 협상에 나서도록 한다. 이와 동시에 제조업체에게는 판매를 희망한 브랜드 유통기업 리스트를 제공, 중복협상을 통한 선택권을 부여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상호간 납품 약정이 성립되면 시상식 당일 제품공급을 내용으로 하는 상생협약을 체결할 방침이다.

   

   주최 측 관계자는 “침체된 국내 주얼리 제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건전한 유통구조 조성을 위해 기획된 이 공모전은 신제품을 알리고 유통하는 효율적인 플랫폼이 될 것”이라면서 “상생을 위한 매칭의 시작, 매칭을 통한 상생의 터닝포인트가 될 서울주얼리비즈니스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조업체에게는 안정적인 생산활동 및 판로확대 기회를, 브랜드를 지향하는 소매 유통기업에게는 우수한 디자인제품을 선점해 시장에 유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올해 처음 실시하는 이 공모전은 코리안주얼리사(대표 남강우)와 서울주얼리지원센터(센터장 이황재, 이하 SJC)가 공동주최하고 주얼리신문이 주관한다. 

   

   문의 : 02-765-6060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8-09-03 10:50:47]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