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리포트 사진.jpg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이하 월곡연구소)는 국내외 주얼리 시장의 이슈와 동향을 담은 ‘2018 2분기 리포트’를 발행했다. 이번 리포트에는 경기동향, 주얼리 시장동향을 비롯한 18/19 트렌드 예측을 제공하는 등 폭넓은 이슈와 정보가 담겨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유통업체 매출이 모두 성장한 가운데(2018년 6월 기준), 2분기 장신구 소비자 물가지수는 전 분기와 동일한 수준을 유지했으며, 원자재 수출입의 경우 백금 수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30.2% 상승, 다이아몬드와 주얼리 수출액 또한 전년 동기대비 70.7%, 44.9%로 눈에 띄게 상승한 반면, 금과 은 수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소폭 하락했다.

 

2분기 플래티넘 시세가 전월대비 하락한 반면, 그 밖에 국내 귀금속 시세는 소폭의 상승과 하락을 보였다. 월곡연구소가 제공하는 한국 다이아몬드 가격지수 (Korea Diamond Price Index, KDPI)는 6월에 해외 시세가 소폭의 오름세를 보였으나 전반적으로는 안정세를 유지하는 모습이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인도 경제의 성장과 더불어 주얼리 시장 및 브랜드 등의 정보가 담긴 ‘마켓 리포트’와 미세먼지 마케팅, 웨딩/혼수 마케팅, 월드컵 마케팅을 이슈로 하는 ‘마케팅 리포트’ 그리고 멕시코와 영국의 현지 특파원이 전해온 생생한 소식까지 글로벌 정보가 가득 담겼다.

 

무엇보다, 메가트렌드, 시즌트렌드를 포함해 인플루언서 브랜드와 디자이너 브랜드의 트렌드 조사를 통해 도출된 ‘18/19 Jewelry Trend Forecast’의 4가지 키워드와 상세정보가 담겨있어 디자이너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이라고 관계자가 전했다.

 

월곡연구소의 분기리포트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홈페이지(www-w.jewel.or.kr) 연구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문의 / 02-747-1858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8-08-30 17:24:14]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