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익산패션단지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뿌리산업 특화단지 지정 공모사업에서 ‘IKSAN-U 주얼리 특화단지’로 지정되었다.

    

   뿌리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까지 전국 25개의 뿌리산업 특화단지를 지정한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7월 12일 익산시를 포함해 4개 단지를 올해 추가로 지정했다.
 
익산시와 익산패션주얼리공동연구개발센터는 지난 3월 30일 산업통상자원부에 지정신청을 한 후 함께 철저한 준비로 단지 역량, 뿌리기업 집적화 및 협동화, 기대효과 등을 평가하는 뿌리산업발전위원회의 심의와 현장 및 대면 평가 등을 거쳐 약 3개월여 만에 IKSAN-U 주얼리 특화단지로 지정받게 됐다.

    

   이번 성과는 지자체의 적극적인 추진 의지와 유턴기업관련 뿌리 산업 육성을 위한 단지의 집적화, 협동화 계획이 우수하게 평가된 결과로서 향후 단지 내 기업들이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폐수처리시스템, 폐열회수시스템 등의 인프라 구축이나 공동혁신과제의 기획, 기업 간 협업 활성화 등의 공동 혁신활동 지원 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이 가능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IKSAN-U 주얼리 특화단지 지정으로 패션주얼리 유턴기업 유치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전북도의 뿌리산업정책에 발맞춰 주얼리관련 뿌리기술 연구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8-07-27 13:15:15]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