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다이아몬드감정사.jpg

 

   (사)한국다이아몬드협회(회장 나대운, 이하 다이아몬드협회)가 시행하는 ‘제2회 다이아몬드감정사 자격시험’이 지난 7월 19일 종로소방서 3층 강당에서 치러졌다.
 
회원사들의 경쟁력 강화와 이윤창출을 목적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한 가운데 40명의 응시인원 중 33명이 합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합격률 82%에 달하는 수치다.

 

   이 가운데 성적우수자에 정용진(골든듀), 박연성(마야다이아몬드), 권중대(보그펄다이아몬드), 김춘식(허브스톤)씨가, 특별상에는 김기섭(모리보석) 씨가 선정됐다.

 

   민간 자격시험의 일환으로 진행한 다이아몬드협회의 다이아몬드감정사 자격시험은 업계경력 3년 이상의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20개로 구성된 출제문항은 기본적인 다이아몬드 감정지식, 다이아몬드의 특성, 합성 처리 및 유사석, 그리고 유통과정에서 꼭 필요한 지식 등 다양한 주제와 난이도를 아울렀다. 

 

   이날 다이아몬드협회는 자격시험 시행에 앞서 응시자들을 대상으로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합성다이아몬드 및 다이몬드 유사석의 기초 감별법을 주제로 하는 세미나를 가졌다.

 

   세미나 주제발표에 나선 나대운 회장은 합성다이아몬드의 특징을 사진을 통해 설명한 뒤 육안으로 합성다이아몬드와 모이싸나이트를 감별할 수 있는 팁을 공유해 응시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제3회 자격시험, 11월경 실시
제3회 다이아몬드감정사 자격시험이 다가오는 11월에 개최될 예정으로 응시자격 요건이 대폭 환화될 전망이다.

   

   지난 1회와 2회 자격시험은 회원과 경력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던 반면 소매점 점주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으로 다이아몬드 산업발전과 소비자 신뢰를 위한 전문가 양성에 초점을 맞춘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다이아몬드협회는 추후 자격시험 공지에 맞춰 업계지에 출제 예상문제를 소개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문의 / 02-747-0088

   
<제2회 다이아몬드감정사 자격시험 합격자 명단>

   권병균, 권중대, 권중혁, 김강민, 김기섭, 김성우, 김준규
김춘식, 김태종, 김풍근, 김현구, 김현철, 남기연, 노덕기
박명재, 박삼정, 박신재, 박연성, 박종후, 윤영숙, 이근혜
이종욱, 이지훈, 정성규, 정성엽, 정성한, 정영길, 정용진
차정희, 최준호, 최창석, 한창헌, 홍성무(가나다순)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8-07-25 15:08:05]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